펜타시스템, 외대 모바일 수강신청 MOU 체결
상태바
펜타시스템, 외대 모바일 수강신청 MOU 체결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0.2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 도라도 프레임워크’ 기반 ‘모빌HUFS’ 개발

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 www.penta.co.kr)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모바일 수강신청 구현을 위한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개발중인 한국외대 모바일 수강신청 애플리케이션 ‘모밀HUFS(Mobil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는 기존에 검증된 로직을 재사용 할 수 있는 구조의 ‘엘 도라도 프레임워크(EL DORADO Framework)’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초성검색, 확대축소, 자이로스코프(Gyroscope), 커버플로우(CoverFlow) 등 사용자가 모바일기기의 다양한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개발설계를 진행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정대인 한국외국어대학교 정보지원처장은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환경에 맞춰 2011년도 1학기부터 한국외대 서울 및 용인캠퍼스의 각각 1만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스마트 폰을 통해 편리하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빌HUFS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경우, 기존의 웹사이트를 통한 수강신청에 비해 서버의 부하를 감소 시킬 뿐만 아니라, 쉽고 빠르게 모든 커리큘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본인에게 필요한 수강신청은 물론 효율적인 학사관리도 가능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펜타시스템은 엘 도라도 프레임워크를 현재 7군데의 대학에 제안하고 있으며, WAS나 3-티어 구조를 사용하고 있는 일반기업에도 적용 가능한 제품으로, 대학교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의 레퍼런스 확보를 위해서 전략적인 영업활동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현재 애플 아이폰 OS인 iOS 기반의 스마트폰 용으로 개발된 수강신청 앱의 적용 분야를 안드로이드폰, 윈도우폰 7, 태블릿(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장종준 펜타시스템 대표는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모바일 시장에 진출한다는 것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 펜타시스템이 보유하고 있는 기존 고객사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