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욱 전 KT 사장, 국내 최초 192개국 여행 기록
상태바
이해욱 전 KT 사장, 국내 최초 192개국 여행 기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0.1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로 전 세계 모든 국가를 여행한 인물이 탄생했다.

여행가로 변신한 이해욱 전 KT 사장(현 KT 동우회 회장, 72세)이 세계 192개 국가 여행을 완료해 19일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세계 195개 독립국가 중 정부가 여행을 금지한 3개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를 여행한 것이다.

195개 국에는 UN에 가입한 국가와 바티칸, 코소보, 팔레스타인이 포함되는데, 한국기록원은 출입국관리소 기록 등을 토대로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이날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 전 사장은 93년 유럽 배낭여행을 시작으로 97년부터 2002년 사이에는 중남미 여행을 했다. 은퇴한 후인 2004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세계 여행을 시작해 3회에 걸쳐 태평양의 전 국가를 여행했다. 2007년부터는 아프리카를 여행했는데, 당시만 해도 국내 여행사들이 아프리카 중서부 여행을 운영하지 않아서 일본 여행사를 통해 일본인들과 함께 했다.

이 전 사장은 여행 중에 태평양의 퉁가를 무비자 국가로 잘못 알고 갔다가 추방당하기도 했으며, 아프리카 베냉에서는 괴한에게 납치당하기도 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2006년 아프리카 여행 직후에는 현지의 세균감염으로 응급실에 입원하기도 했다. 그리나,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금년 3월 남미의 가이아나 여행을 마침으로써 세계 모든 국가여행을 마무리하게 됐다.

이 전 사장은 이날 인증서를 받는 자리에서 “여행 중에 온갖 역경과 위험한 일도 많았지만 평생의 꿈을 실현하게 돼서 기쁘다”며 “지금은 여행을 잠시 멈추고 주변 사람들과 여행 이야기를 나누고 있지만 앞으로도 나의 여행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전 사장은 여행중에 찍은 사진을 모아 지난 2008년부터 사진전을 열고 있으며, 최근에는 광주에서 ‘꿈꾸는 삶-세계속의 아프리카’를 주제로 사진전을 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