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 컨버전스 마케팅 본격화
상태바
클라우드나인, 컨버전스 마케팅 본격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0.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산업 제휴 마케팅·결합상품 기획·개발 서비스

인터넷 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 업체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대표 신성원)는 사내 조직 개편을 통해 ‘컨버전스 마케팅’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이종 산업간에 제휴를 통해 서로의 상품을 추천해 주기도 하고, 결합 상품을 제시하기도 하는 경우들이 눈에 띄게 늘어 났다. 이러한 마케팅을 컨버전스 마케팅이라고들 하는데, 컨버전스라는 말은 융합을 의미한다. 즉 이종 사업의 융합을 통해 서로 윈윈하는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클라우드나인은 기존의 사업을 확장해 ‘컨버전스 사업 본부’라는 새로운 조직을 두고 기업간 융합 마케팅을 지원하고 이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 이미 금융기관과 유통사업자간, 교육사업자와 통신사업자간의 새로운 영업방법에 기초한 제휴 마케팅을 추진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신성원 클라우드나인 대표는 “향후에는 온라인 사업이 확대되고, 산업이 보다 고도화되면서 인프라와 서비스가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될 것”이라며 “이미 카 라이프 서비스와 금융 사업을 자동화 기기와 결합 상품 등을 통하여 선보인 컨버전스 서비스가 예상외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와 같은 이종 결합의 마케팅은 향후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컨버전스 마케팅은 상호 고객을 공유하고 새로운 소비를 창출할 수 있으며, 고객의 로열티를 흡수하거나 재창출 및 확대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으로 최근 각광 받고 있다.

클라우드나인은 홈페이지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인터넷 구축 컨설팅 전문업체이다. 이 회사는 가치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인터넷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이비즈니스 에이전시로 최근에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비즈니스 분야와 금융마케팅 분야 및 컨버전스 마케팅 분야의 신규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