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 클라우드 한달 내 구축”
상태바
“프라이빗 클라우드 한달 내 구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0.1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 올인원 솔루션 ‘클라우드스타트’ 발표

한국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한 달 내에 구축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 ‘HP 클라우드스타트(HP CloudStart)’를 15일 발표했다.

HP의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Converged Infrastructure) 전략에 기반한 HP 클라우드스타트는 빠르고 간편하게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게 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컨설팅 서비스로 이루어진 HP 클라우드스타트는 기업이 공동 포털에서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pay-per-use(이용에 따라 지불하는 방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며, 새로운 서비스를 자동으로 확장하고 배포할 수 있게 해준다.

고객은 HP의 오픈 아키텍처 방식을 이용하여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다른 기업의 포털,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한 만큼 지불(usage billing)하는 패키지 및 멀티플랫폼 리소스 관리와 통합할 수 있다.

HP APJ(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술 컨설팅을 총괄하는 모한 크리슈난(Mohan Krishnan) 상무는 “고객들은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도록 고도로 유연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자체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내부 서비스 제공자가 되길 원하며 HP에 방법을 문의해왔다”며 “고객들은 이제 HP의 클라우드스타트를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는 한편, 미래의 포괄적이고 개방적인 하이브리드 환경에 대비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한 달 내 구축
HP 클라우드스타트를 공급하는 HP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HP Cloud Consulting Services)는 기존의 서비스 제공 방식을 보다 효과적인 쉐어드 서비스 모델로 변환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전문성을 제공한다.

HP 클라우드 서비스 자동화(HP Cloud Service Automation) 소프트웨어와 HP 스토리지웍스(HP StorageWorks)의 데이터 서비스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HP 블레이드 시스템 매트릭스(BladeSystem Matrix)는 클라우드스타트의 기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HP 블레이드시스템 매트릭스는 원터치 프로비저닝으로 인프라스트럭처,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서비스에 걸쳐 프로비저닝 시간을 최대 80%까지 줄여준다.

향상된 자동화와 거버넌스 기능을 활용해 컴플라이언스 관리 시간을 최대 75% 단축할 수 있고, 전용 시스템이 아니라 필요에 따른(as-needed basis) IT 서비스를 통해 시장 수요 변화에 대한 비즈니스 응답시간이 보다 빨라진다.

HP스토리지의 통합 프로비저닝과 재해복구 등 향상된 데이터 서비스를 포함해 네트워크, 스토리지, 서버 리소스 풀의 추가 및 관리가 간결해진다. 기적인 비전을 갖고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개별 고객의 환경에 맞춰 구축해주고, 서비스 제공 및 실행 전문성을 갖춘 HP 서비스(HP Services)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활용할 수 있다.

호스트웍스, 비즈니스 크리티컬 서비스 제공
클라우드스타트를 이용한 호주의 호스트웍스(Hostworks)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HP를 찾았다. 이 회사는 방송사 및 미디어에 온라인·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복잡한 웹 호스팅, 최대 수요, 많은 트랜잭션이 일어나는 웹사이트와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스트럭처를 필요로 했다.

호스트웍스의 기술·전략·혁신 부문 책임자인 애드리안 브리튼(Adrian Britton)은 “우리는 변화하는 사업 규모에 아주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과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만큼 고도로 확장 가능한(scalable)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했다”며 “자동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기존 인프라스트럭처와 통합하기 위해 HP와 제휴했다. 이로 인해 우리는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니즈를 충족할 뿐 아니라 운영 비용까지 절감해주는 컴퓨팅 파워와 스토리지를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