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네트웍스 ‘지니안NAC’, 스마트폰 환경 지원
상태바
지니네트웍스 ‘지니안NAC’, 스마트폰 환경 지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0.10.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워크 환경에서도 네트워크 무결성 유지

지니네트웍스(대표 이동범 www.geninetworks.com)는 네트워크 접근관리 솔루션인 ‘지니안 NAC(Genian NAC)’의 활용범위를 스마트웍스 등 모바일 오피스 분야로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지니네트웍스는 최근 지니안NAC의 스마트폰용 에이전트를 개발해 선보였다.

스마트폰용 지니안NAC는 스마트폰으로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사용자와 단말기에 인증을 부여하는 역할을 수행, 보안정책 준수 여부에 따라 네트워크 접속을 통제하는 모바일 접근제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스마트웍스 환경에서도 악성코드 침입은 물론 각종 정보보안 위해 요소를 차단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최근 스마트폰 이용이 급격히 확산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기업의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특히 악성코드에 감염된 스마트폰이나 탈옥폰/루팅폰 등으로 인해 기업 네트워크 내부로 악성코드가 침투, 네트워크 장애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 스마트폰 등 새로운 IT 기기에 대한 보안 정책 적용이 요구되고 있다. 지니안NAC는 이번 스마트폰 에이전트로 단말기의 인허가 여부는 물론 보안정책 여부까지 확인함으로써 일관된 보안정책을 적용하고 네트워크 장애가 될 수 있는 요소나 위협을 탐지, 네트워크 접근 여부를 결정함으로써 악성코드 감염 스마트폰 등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지니네트웍스 스마트폰용 NAC 서비스는 ▲사용자 인증 ▲무결성 검사 ▲보안상태 점검 ▲해킹 확인 ▲최신 보안공지 기능을 제공한다. 지니네트웍스는 아이폰(iOS)과 안드로이드폰(Android)은 물론 윈도우 CE(Windows CE)까지 지원해 국내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지니안NAC를 통한 접근제어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김계연 지니네트웍스 연구소장은 “모바일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업무 증가로 으로 무선기기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내외부를 넘나드는 사용환경의 변화에 맞춰 PC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 대한 제어를 통해 누수없는 IT 관리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네트웍스는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유무선 네트워크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시키는 한편, 보유하고 있는 컴플라이언스 준수관리 솔루션 및 전력관리 솔루션에 대한 스마트폰용 어플을 개발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해킹폰이나 보안 정책을 따르지 않는 단말기는 모두 네트워크에 치명적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으로 다양한 기기의 접속 시에도 유무선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무엇보다도 중요해지고 있다고 지니네트웍스는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