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SKT 마케팅 시스템에 데스크톱 가상화 구축
상태바
SK C&C, SKT 마케팅 시스템에 데스크톱 가상화 구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0.12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키 2.0 개발환경’…설계·개발·DB관리에 가상환경 적용

SK C&;C(대표 김신배 www.skcc.co.kr)는 데스크톱 가상화 기반의 SK텔레콤 차세대 마케팅 시스템 ‘유키 2.0(U.Key 2.0) 개발 환경’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유키 2.0은 유선 영역의 마케팅과 영업시스템을 개선하고 유무선 영역에서 판매접점, 고객센터, 고객 통합관리 등을 지원하는 유무선 영업마케팅 통합시스템이다.

SK C&;C는 이번 개발 환경 구축을 통해 유키 2.0의 모든 개발이 VM(Virtual Machine) 위에서만 진행되도록 해 그 동안 여러 PC에 흩어져 있던 개발 소스에 대한 원 톱 관리 체제를 마련했다.

그 동안 불가능하게만 생각됐던 시스템 디자인 설계 및 개발, DB 관리, 소스 코드 전송 등 고성능이 요구되는 개발 환경의 데스크톱 가상화를 이뤄냈다. 특히 중앙 집중식 개발 플랫폼(Platform) 관리 체제를 통해 개발 업무 표준화, 장애 제로화 등을 실현하면서 개발 생산성 또한 크게 높였다.

SK C&;C는 모든 개발 업무 관련 정보가 VM에만 저장되도록 해 USB는 물론 CD-RW, HDD, 개인 PC 등 다른 기기로의 자료 임의 저장을 통한 정보 유출 우려를 해소했다. 사내인트라넷과 인터넷 사용을 분리시키고 개발 등의 업무는 사내인트라넷 접속을 통한 VM에서만 가능케 함으로써 인터넷을 통한 바이러스 감염 및 해킹 등의 위험도 원천 차단했다.

특히 이 시스템은 그동안 일반 업무용 환경으로만 활용되던 데스크톱 가상화를 전문 업무 영역까지 넓힌 것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SK C&;C Infra 운영본부장인 이수영 상무는 “데스크톱 가상화는 한층 강화된 개발 정보 보호와 보다 빠르고 안전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고객이 다른 전문 분야에서도 데스크톱 가상화를 통한 경쟁력 향상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 C&;C는 이번 데스크톱 가상화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전산센터 데스크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스크톱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해 SK그룹사는 물론 공공과 인더스트리 등 고객들의 Smart Work 환경 구축과 고객정보 보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