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신라저축은행 차세대시스템 구축 완료
상태바
한국HP, 신라저축은행 차세대시스템 구축 완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0.1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신라저축은행(은행장 조현국 www.slbank.co.kr)과 함께 신라저축은행 부평 IT센터에서 차세대 시스템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
신라저축은행 조현국 행장과 한국HP 스티븐 길(Stephen Gill)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기념식은 신라저축은행 차세대 시스템의 공식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신라저축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한국HP와 금융권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세대 뱅킹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최근 시스템 도입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신라저축은행은 이번 차세대 뱅킹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인터넷 뱅킹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뱅킹 시스템, 체크카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전국 시중은행의 모든 ATM 기기를 통해 24시간, 365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제 1금융권 수준의 업그레이드된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 수준의 금리도 함께 제공해 초일류 저축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조현국 신라저축은행 ;은행장은 “신라저축은행은 HP의 차별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차세대 뱅킹 시스템 오픈을 성공적을 완료할 수 있었다”며 “이제 신라저축은행 고객들은 선진화된 시스템과 함께 금융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
스티븐 길 한국HP 대표는 “한국HP는 이번 신라저축은행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에 SI부터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모두 제공했다. 이번 프로젝트 성공을 필두로 ;자사의 높은 경쟁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 2금융권 공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약 13개월에 걸쳐 진행된 이번 신라저축은행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계정계, 정보계, 대외계, 인터넷뱅킹(개인, 기업, 모바일 뱅킹)을 포함한 은행의 전 시스템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한국HP의 금융 솔루션 어댑티브 뱅크(Adaptive Bank)와 인테그리티 슈퍼돔(Integrity Superdome) 서버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HP 어댑티브 뱅크는 금융권을 위한 통합 멀티 채널 딜리버리 프레임워크로, 고객 서비스 딜리버리 채널과 코어 프로세싱 시스템, 데이터 웨어하우징, 고객 단일 뷰, 그리고 효과적인 마케팅 협업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가진 최적의 금융 차세대 솔루션이다.
 ;
HP 인테그리티 슈퍼돔 서버는 HP 유닉스 서버 제품군 중 그 성능과 규모가 가장 큰 메인프레임급 서버로, 유닉스 서버 시장의 강자다.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 및 고성능의 컴퓨팅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성능, 가용성, 안정성, 확장성, 유연성, 보안 및 관리성 측면의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