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안드로이드 v2.2 채용한 ‘갤럭시K’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v2.2 채용한 ‘갤럭시K’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0.1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강력한 성능의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2.2 버전을 채용한 갤럭시K(SHW-M130K)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K는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플랫폼 스마트폰 네이밍인 갤럭시에 KT 출시를 의미하는 K를 붙인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국내 3개 통신사업자 모두에 갤럭시 시리즈를 공급하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 리더십을 지속해 나간다.
 ;
갤럭시K는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2.2 버전에 1GHz CPU와 3.7형 아몰레드 플러스를 탑재했으며 어도비 플래시 10.1을 지원해 PC와 동등한 웹브라우저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SNS를 휴대폰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소셜허브 기능을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처음으로 탑재했다.

또 국내 특화된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삼성앱스, 쇼앱스토어 및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 밖에 노트북 등과 와이파이, 3G 등 무선망을 통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테더링,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올쉐어, 8GB 대용량 외장메모리, 지상파 DMB 등 기능을 제공한다. 블랙, 화이트로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80만원대.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스마트폰 라인업을 확대해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