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OTRA,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맞손’
상태바
KT·KOTRA,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0.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와 KOTRA(대표 조환익 www.kotra.or.kr)는 ‘대·중소기업 상생 해외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향후 통신분야 우수 중소기업 발굴, 해외 프로젝트 공동참여 지원 등 IT분야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KT는 경쟁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 협력사를 발굴해 유무선 통신망 구축, 와이브로, IPTV, U-시티 등 IT분야의 해외 프로젝트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한편 KOTRA에서 주관하는 해외 통신시장 진출 사업에 필요한 경우 ‘KT-우수 중소기업 공동 사절단’을 구성해 중소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에 공동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KOTRA는 KT에서 추천한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99개 해외 코리아비즈니스센터(KBC)를 통해 발굴한 맞춤형 해외 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 유수 통신 바이어들을 타깃으로 ;각종 수출 상담회, 해외 로드쇼,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통신 분야 우수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에 물꼬가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통신산업 특성상 그 동안 중소기업의 단독 해외진출이 어려웠으나, 이번 협력으로 대기업과 우수 중소기업이 협력하는 패키지형 공동 진출을 이끌어 냄으로써, 대·중소기업 상생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된다.
 ;
이석채 KT 회장은 “해외시장 개척과 중소기업 상생 발전 등 양사의 공통 관심에 따른 MOU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 이를 통해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조환익 KOTRA 사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대·중소기업의 상생 노력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KOTRA의 해외 네트워크와 정보력을 활용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이번 MOU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리고 KOTRA가 주관하는 ‘글로벌 모바일 비전(Global Mobile Vision) 2010’에 KT 글로벌 협력관을 구성해 우수 중소기업 7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스프린트, 보다폰, 텔레포니카 등 35개 해외 유수 통신 기업을 비롯 150여 개의 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