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 출시
상태바
스카이프,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0.0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스카이프는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기업 스카이프(www.skype.co.kr)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Skype for Android)’ 애플리케이션을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는 안드로이드 2.1 이상의 OS 버전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데이터망(3G, GPRS, EDGE)이나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 세계 스카이프 가입자간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로 발신하는 일반전화나 휴대전화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는 옥션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인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Android Market)’에서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애플리케이션 검색 창에 ‘skype’ 검색 후 스카이프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
통화 품질은 광대역 오디오코덱(SILK 코덱)을 적용해 CD 품질 수준으로 우수하다. 스카이프 가입자간 무료 채팅도 된다. 멀티태스킹을 지원함으로 한번 로그인하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스카이프 ID로 걸려오는 수신전화도 로그인 유지상태에서 언제든 받을 수 있다. 스카이프 가입자 로그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 리스트에서 쉽게 이름과 전화번호를 가져올 수 있다. 즐겨찾기 기능도 있어 자주 발신하는 연락처를 구분할 수 있다.
 ;
스카이프 앱은 안드로이드 OS 2.1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해상도가 320×480, 400×800, 480×854 셋 중 한 가지를 지원하는 모델이어야 한다.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인 2.2(프로요)가 설치된 스마트폰에서는 어떠한 기종이든 스카이프 사용이 가능하다.
 ;
베동철 옥션스카이프 상무는 “아이폰용 스카이프와 심비안용 스카이프에 이은 이번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 출시로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에서 스카이프 사용이 더욱 편리해져 사용자가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