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 ‘시스템으로 경영하라’ 발간
상태바
KTDS, ‘시스템으로 경영하라’ 발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9.2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를 통한 비즈니스 변혁 다뤄

IT 서비스 전문기업 KTDS(대표 김종선 www.ktds.com)는 ‘시스템으로 경영하라’는 책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책은 KTDS가 네덜란드의 안드리스 반 디크 박사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해 국내에 소개하는 책으로, KTDS의 비전과 전략에 일치해 임직원이 함께 읽고 공부하면서 번역, 출간했다.

이 책은 최근 세계 유수의 통신사를 비롯해 글로벌 기업들이 고민하고 있는 ‘변화와 혁신’에 관한 것으로, ‘IT를 통한 비즈니스 변혁(Business Transformation, BT)’을 다루고 있다.

IT 없이는 비즈니스도 없다라는 원칙 아래 비즈니스와 IT를 접목시키는 전략을 개발하는 방법, 전략에 기초한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구축 방법, 조직이 전략적 목표에 맞춰 나아갈 수 있는 방법론 등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IT를 통한 BT'라는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사례들을 수록하여 국내 기업들이 벤치마크 하는데 도움이 된다.

김종선 KTDS 대표는 “시스템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며, 시스템으로 경영할 때 목표와 전략에 기반한 업무를 수행하고,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이 책은 변화를 주도하는 큰 틀과 그 세부 내용 등 최상의 비즈니스 변혁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기업 경영진뿐 아니라 IT 관련 종사자들에게 커다란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