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위치앱 시온, SNS 연동 강화한 신버전 출시
상태바
소셜위치앱 시온, SNS 연동 강화한 신버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9.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기반 SNS 기업 시온(대표 안병익)은 신기능이 추가된 시온(SeeOn)의 새 버전을 공개했다. 시온은 ;8월 16일 공식오픈 한 위치기반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으로 특정한 장소를 공유하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SLS(Social Location Services)로, ;특정 장소에 자신의 위치를 표시하는 시온 외에 버블, 에헴 등 국내외 타 위치기반 SNS와는 다르게 위치기반 커뮤니티 공간 제공 및 재미요소가 가미된 것이 큰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시온은 미투데이 연동, 트위터 및 미투데이에 사진 업로드, 사용자 지도위치 보정, 친구관계 커뮤니티 확대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타 SNS 연동을 한층 더 강화 시킨 것이 큰 특징이다. 미국의 포스퀘어나 고왈라 같은 위치기반 SNS 서비스도 트위터 같은 SNS에 사진을 같이 업로드 하거나 사용자가 지도위치 정보를 직접 수정하게 하는 기능 등은 아직 제공하지 않고 있다.

시온은 새 버전에서 국내 토종 SNS인 미투데이 연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한편 ;시온 할 때나 에헴, 버블 등의 커뮤니티를 할 경우 사진을 첨부하면 트위터 및 미투데이 등에 사진이 업로드 되도록 했다. 기존 포스퀘어나 국내 다른 위치기반 SNS의 경우 트위터 등에 직접 사진이 올라가지 않아 사용자들이 위치정보 및 글만 기록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시온은 이번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위치와 함께 사진과 글 등을 트위터와 미투데이 등에 한번에 올림으로써 타 소셜커뮤니티 서비스와 연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장소 등록 시 보다 정확한 위치 등록을 위해 상용자가 직접 위치를 이동 및 수정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스마트폰에서 GPS 및 WPS(WiFi Positioning System)로 위치 수신 시 오차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를 보완한 것으로, ;장소를 발굴하는 사용자나 해당 위치에서 시온하는 사용자 모두 정확한 위치를 충족시킬 수 있다.
 ;
시온는 ;또 친구간의 커뮤니티를 이전보다 ;강화했다. 토크&;에서 ‘친구 talk’에 친구들의 시온 내역 및 등록 정보 와 에헴, 버블 등 커뮤니티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해 친구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도록 개선한 것.

안병익 시온 대표는 “그 동안 시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의 요구사항과 불편 사항을 중심으로 한 차원 높은 위치기반 SNS를 만들게 됐으며, 타 SNS와의 강력한 매쉬업 제공 등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고객 요청사항 반영과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재미있고 유익한 대한민국 대표 위치기반 SNS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온은 무료로 앱스토어(j.mp/bo74Nm)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