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주노스 펄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상용화
상태바
주니퍼 ‘주노스 펄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상용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9.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보안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니퍼네트웍스의 주노스 펄스(Junos Pulse)를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게 돼 주목된다.
 ;
주니퍼에 따르면 지난 9월 9일부터 iOS4.1이 설치된 아이폰 앱스토어에 SSL VPN 기능을 제공하는 주노스 펄스가 등록됨에 따라 모바일 단말기 사용자들은 앞으로 보다 쉽고 안전하게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주노스 펄스는 주니퍼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주노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비전의 핵심 요소이자 ‘뉴 네트워크(New Network)’의 일부로, 모바일 단말기에서 보안, 가속화와 접근 제어 기능 등을 통합 제공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통합 멀티서비스 네트워크 클라이언트다.
 ;
주노스 펄스는 주니퍼 SSL VPN 어플라이언스인 SA 시리즈 및 네트워크 접근제어 UAC,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플랫폼 WXC 시리즈 등을 기반으로 디자인됐으며 이들의 모든 기능을 결합시켰다. 현재 상용 가능한 기능은 SSL VPN 기능이다.

모바일 단말기 사용자들은 주노스 펄스를 설치하고 간단한 자신의 계정정보를 제공하기만 하면, 장비 종류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기업 리소스에 대한 간편하고 안전한 접속 보장받을 수 있다. 기업의 IT 담당자들은 개인 및 회사 소유의 노트북, 넷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들에 대해 일관된 엔드포인트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주노스펄스 SSL VPN 기능은 아이폰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우 모바일, 노키아 심비안 운영체제에서 제공되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올해 하반기에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