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상태바
“IT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9.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태하

월간 네트워크 타임즈 창간 17주년과 IT포털 데이터넷 오픈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993년 IT업계가 태동하기 전부터 국내외 IT산업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전문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한 네트워크 타임즈는 국내 IT산업과 늘 함께 해 왔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보급이 확대되는 시기에는 온라인 IT뉴스 사이트 데이터넷을 선보여 정확한 정보들을 신속하게 제공하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IT전문 매체로 자리매김 해왔습니다.

무엇보다도 타 업계보다 빠른 변화 속에 놓여있는 IT기업들이 하루가 다르게 등장하는 신기술과 트렌드 속에서도 변화를 읽고 선도할 수 있도록 가장 빠르고 알찬 정보들만의 제공하며 IT기업들이 성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충분히 해왔습니다.

지난해부터 아이폰 열풍이 매섭게 불고 있는 가운데, 국내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을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 시장과 달리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가 외면 시 되고 있었던 건 사실입니다.
 
대한민국이 아이폰과 같은 인기제품으로 선보이고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성장해야 할 것입니다. 솔루션박스를 비롯해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글로벌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타임즈와 데이터넷와 같은 IT전문 매체의 지속적인 관심 및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IT업계의 눈부신 발전 뒤에 네트워크 타임즈와 데이터넷이 있었던 것처럼, 앞으로 소프트웨어 업계의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IT 업계 전체가 세계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더 많은 조언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나아가 네트워크 타임즈와 데이터넷이 지금 국내 IT업계가 필요한 지향점을 제시하고 IT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무궁한 발전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