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P 관련 모든 궁금증, 인터넷으로 쉽게 푼다
상태바
OTP 관련 모든 궁금증, 인터넷으로 쉽게 푼다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0.09.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연구원, 일반인 대상 ‘OTP이용 문답집’ 인터넷 서비스

일회용비밀번호(OTP)에 대한 궁금증을 인터넷으로 쉽게 풀어볼 수 있게 됐다.

OTP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보안 1등급 매체로 지정된 후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으로 지난 7월 7일에는 이용자 400만명을 돌파했으며, 6월 말을 기준으로 OTP를 이용한 누적 거래건수는 8억6천243만8천887건에 이를 정도로 보편화됐다. 또 올 2분기 OTP 발급과 거래건수는 전분기에 비해 각각 7.5%, 8.5%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OTP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곽창규)은 'OTP이용 문답집'을 9월 9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OTP 이용문답집은 OTP이용과 관련된 내용을 질문과 답변 형태로 구성, 풀어 설명함으로써 일반인이 OTP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곽창규 금융보안연구원장은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 일반 이용자들이 OTP이용과 관련한 궁금증을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문답집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은 지속적으로 OTP회원사 등의 의견을 수렴, 추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OTP 이용문답집은 금융보안연구원 홈페이지(www.fsa.or.kr)의 알림마당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OTP 발급방법, 작동원리, 사고신고 요령 등 주요 질의사항 30개 항목이 수록돼 있다. 금융보안연구원은 이 문답집을 은행, 증권 등 OTP회원사들이 직접 고객 대상으로 한 안내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OTP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