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구글과 손잡고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디오스’ 출시
상태바
화웨이,구글과 손잡고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디오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9.03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가 ;구글과 손잡고 안드로이드2.2(프로요) 기반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디오스(IDEOS)’를 ;출시했다.
 ;
아이디오스는 기존 고가의 스마트폰에서만 볼수 있었던 파워풀한 성능과 함께 고품질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어 기존 엔트리급 스마트폰의 개념을 넘어선 보다 진화된 스마트폰이다.

특히 아이디오스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을 뿐 아니라 7.2Mb/s 이상의 다운링크 속도에 WCDMA와 와이파이를 동시에 지원하는 듀얼 모드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와이파이 라우터로도 사용할 수 있어 최대 8개 기기를 연결할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 2.2가 탑재된 아이디오스는 구동 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음성 다이얼링, 음성 네비게이션 지원, SD카드의 애플리케이션 구동 기능을 자랑한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마켓의 7만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통신, 엔터테인먼트, 오피스 및 재무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화웨이 디바이스의 케빈 타오 CEO는 “스마트폰의 인기는 구글의 모바일 인터넷 전략에 연계된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황금시대’로 사람들을 이끌어 주는 주요한 도구중 하나”며 “아이디오스는 저렴한 가격대이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고 손쉽게 모바일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역할 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디오스는 옐로우, 블로, 퍼플 등 세 가지 종류의 색깔로 출시되며, 100~200달러의 가격으로 ;유럽, 아태, 미주 ; 지역 등지에서 우선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