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IE9 베타버전 국내 출시
상태바
한국MS, IE9 베타버전 국내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9.0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개발자 위한 컨퍼런스 진행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 www.microsoft.com/korea)는 16일 서울 삼성동에서 웹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이하 IE9)’ 베타 버전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더불어 웹 개발자를 위한 개발자 컨퍼런스를 동시에 진행한다.

국내외 다양한 산업부문에 종사하는 개발자 및 전산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IE9의 제품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이에 따른 개발자들의 적절한 활용 방안과 관련한 기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속도 향상과 표준 준수라는 두 가지 점에서 눈에 띄게 달라진 IE9을 데모 및 사례와 함께 처음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개발자는 행사 홈페이지(www.microsoft.com/korea/ie9beta)에 사전 등록하면 된다.

이번에 발표되는 IE9 베타 버전은 기존의 어떤 마이크로소프트 브라우저보다도 빠른 속도와 하드웨어 가속 기술을 제공해 풍부한 웹서비스 구현을 지원한다. 또한 차세대 웹표준으로 각광받고 있는 ‘HTML5’, ‘캐스케이딩 스타일시트 3.0(CSS 3.0)’ 등을 지원하고 있어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도 IE9으로 개발 완료된 웹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에 대한 개발자의 부담을 크게 경감시켜줄 수 있다.

이 날 행사에는 ‘NHN’과 ‘다음’ 등 주요 포털 서비스들의 IE9 적용 사례들도 함께 소개되며, IE9 호환성 확보를 위한 주요 예상 이슈들과 버전 별 대응 방안에 관해 마이크로소프트 에반젤리스트 및 개발팀, 그리고 웹 개발 분야 업계 전문가들이 강연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자 및 플랫폼 사업부의 민성원 전무는 “이번 행사는 IE9 베타 버전 국내 출시에 맞춰 속도 향상 및 차세대 웹표준 지원 등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개발자들의 대응을 돕고자 준비했다”며 “IE9는 전세계 개발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주요 포털들을 비롯한 사이트들이 IE9을 활용해 개발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