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댓글 ‘티토크’, 기업용 무료 배포
상태바
소셜 댓글 ‘티토크’, 기업용 무료 배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9.0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언론사의 댓글 시스템이 눈에 띄게 바뀌고 있다. 악플 혹은 무관심으로 일관되던 기존 댓글 시스템의 대안으로 소셜 댓글이 주목받고 있는 것. 소셜 댓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해당 언론사/블로그 등에 가입하지 않고도 트위터나 미투데이 등의 소셜아이디를 사용해 로그인해 댓글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번거로운 로그인 과정을 줄인다는 이점과 개인의 소셜 미디어와 연동해 댓글과 함께 자신의 트위터, 미투데이 계정 등에도 동시에 글을 남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이처럼 언론사의 소셜 댓글 붐과 더불어 일반 기업의 홈페이지들에서도 소셜 댓글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언론사 등에 소셜댓글 플러그인 티토크(www.ttalk.co.kr)를 배포하고 있는 픽플 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지웅)는 ;한시적인 무료화를 발표했다.

이번 무료 배포를 결정한 픽플 윤영상 부대표는 “언론사들의 소셜댓글 도입이 이어지면서 업종에 관계없이 일반 기업들에서도 설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며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고자 올 하반기 예정돼 있는 해외 서비스 런칭 전까지 일반 기업에도 티토크를 무료로 배포하기로 결정, 이 기간 내에 티토크를 배포받은 기업들은 영구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티토크는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소개돼 실리콘밸리의 대표적 IT 컨퍼런스인 테크크런치에서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국내 주요 대회에서 지식경제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고, 수십여 주요 언론사들에서 채택 중인 소셜댓글 서비스다.
 ;
티토크는 소셜 로그인 기능 외에도 이미지추가, 동영상 추가, 이메일 수신 등 혁신적인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다음 달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세계투자박람회 AAMA 컨퍼런스에서 KOTRA가 선정한 한국 대표 업체 중 하나로 선발돼 설명회를 갖고, 해외 시장의 문을 본격적으로 두드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