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한국스마트카드에 무선데이터 통신 모듈 공급
상태바
텔릿, 한국스마트카드에 무선데이터 통신 모듈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9.0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2M(Machine-to-Machine) 전문기업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대표 윤종갑 www.telit.com)는 브랜드 택시 사업을 위한 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 www.t-money.co.kr)의 신용카드결제기에 자사의 IS-95A/B(2세대 CDMA방식 이동통신)와 CDMA 2000 1x(3세대 동기식 무선 접속 기술) 기반의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BCM-1865’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는 각 지방자치단체가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브랜드 택시 사업 확대 적용 추세에 발맞춰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텔릿의 무선데이터 통신 모듈인 ‘BCM-1865’를 탑재한 결재 단말기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BCM-1865’을 신용카드 결제기에 적용함으로써, 탑승 장소와 운행 시간, 차량 번호 등을 중앙 관리 센터에 실시간으로 전송해 택시 운행 상황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택시 이용객들에게 영수증 발급 서비스, 대기시간 단축 서비스 등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브랜드 택시 사업은 중앙 콜센터를 통해 첨단 콜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비게이션과 위성항법장치(GPS), 신용카드결제기 등을 장착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위치를 추적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승객을 찾아 근처에 있는 택시를 배정함으로써 대기시간을 단축시켜주며, 차량 위치를 지인들에게 SMS(문자메시지)로 발송해주는 안심 귀가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텔릿의 BCM-1865는 윈격 장치와 중앙 관제 센터를 실시간으로 자동 연결해 데이터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기존 자사 모듈 제품과 동일한 형태인 초소형으로 디자인돼 모든 종류의 M2M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데이터 컴퓨팅 장비 개발을 위한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BCM-1865는 인터넷 접속 프로토콜인 TCP/IP 및 UDP(사용자데이터그램프로토콜) 지원, 2 채널 ADC(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컨버터) 등의 기능이 추가돼 비용을 소요하지 않고도 성능을 크게 확장시켜줄 뿐만 아니라 무선을 통한(OTA: Over-the-Air) 모듈 내부의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시리얼통신방식인 IIC와 사용자 정의 GPIO(범용 입출력)가 포함된 광범위한 인터페이스 세트는 주변장치 및 액츄에이터를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윤종갑 텔릿 대표는 “한국스마트카드의 브랜드택시 신용카드결제기에 자사의 데이터 전송 모듈인 BCM-1865을 공급하게 됨으로써, 국내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향후 브랜드 택시 사업 확대에 맞춰 최적의 제품을 공급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