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역사 ‘와이파이’ 시대 개막
상태바
지하철 역사 ‘와이파이’ 시대 개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9.0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서울·수도권·전국 5대광역시에 개통

모바일 원더랜드 구축에 나서고 있는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전국 지하철 와이파이망 공사를 지난달 말 마무리 짓고 서울/수도권 및 전국 5대광역시 지하철 역사에서 본격적인 와이파이 시대를 연다고 밝혔다.

그 동안 KT는 7월 말 광주광역시 지하철 역사 20개와 서울/수도권 환승역사 84개 및 일반역사 22개에 와이파이존 구축한 데 이어 지난달 말까지 서울/수도권 160개(1~9호선) 및 수도권을 잇는 광역전철(과천/분당/일산선) 33개, 인천광역시 27개, 대전광역시 22개, 부산광역시 77개, 대구광역시 56개 등 전 역사에 순차적으로 와이파이존 설치를 완료했다.

이로써 지하철을 이용하는 KT 고객들은 지하철 역사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3G보다 빠른 속도의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인터넷을 맘껏 추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KT는 예상보다 빠르게 스마트폰 가입자가 확대됨에 따라 무선인터넷을 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고 무선데이터 트래픽이 높은 장소 위주로 와이파이존을 설치하고 있다. 현재까지 3만3000곳, 올해 말에는 4만 곳까지 확대할 예정이며 나아가 세계 최고 수준의 유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2011년 말까지 10만 국소로 확대해 세계 1위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대산 KT 무선네트워크본부장은 “전국 지하철 역사 개통으로 고객들은 역사에서 무선인터넷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와이파이 존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을 진정한 모바일 원더랜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