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인피니온 무선솔루션 사업부 인수
상태바
인텔, 인피니온 무선솔루션 사업부 인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8.3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억달러 현금 거래…2011년 1분기 마감 예정

인텔과 인피니온테크놀로지AG는 인피니온의 WLS(무선 솔루션) 사업을 약 14억달러의 현찰 거래로 인텔에 양도함에 결정적으로 합의했다.

업계 선두의 휴대폰 플랫폼 공급업체인 WLS는 기존 고객에게대한 서비스를 유지하며 독립 사업으로서 운영된다. WLS는 또한 스마트폰에서 노트북, 내장형 컴퓨터에 이르는 연결된 컴퓨팅 유비쿼터스를 위한 인텔의 전략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폴 오텔리니 인텔 사장 겸 CEO는 “인피니온의 WLS 사업 인수로 인텔은 컴퓨팅 전략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인터넷 연결성을 강화할 수 있고 와이파이와 3G에서 와이맥스 및 LTE에 이르는 다양한 무선 옵션을 다루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며 “더 많은 장치가 컴퓨팅을 하고 인터넷에 연결될수록 랩톱에서 휴대 장치, 그리고 그 이상에 이르는 모든 컴퓨팅 영역에서 인텔이 그러한 잠재적 성장을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놓도록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터 바우어 인피니온 CEO는 “WLS 매각은 인피니온의 가치를 높이는 전략적 결정”이라며 “이제 주요 자원을 ATV(자동차), IMM(산업 및 멀티마켓), CCS(칩 카드 및 보안)의 강력한 성장을 위해 완전히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모든 인피니온 고객, 직원, 주주에게 훌륭한 관점을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우리 모두는 이 거래로 큰 혜택을 얻을 것이다. 여러 해에 걸친 임직원들의 눈부신 활약이 있었고, WLS는 이러한 사업에 이상적으로 적합한 새로운 주인을 만나 더욱 크게 성장할 훌륭한 기회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WLS 거래는 인텔과 인피니온을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WLS는 인텔의 기존 자산을 보강하고 모바일 컴퓨팅, 스마트폰, 내장형 컴퓨팅에서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인피니온은 현대 사회의 3가지 주요 문제점인 에너지 효율, 이동성, 보안을 다룸으로써 더욱 큰 혜택을 얻게 된다.

인텔의 목표는 스마트폰, 타블렛, 넷북, 노트북, 내장형 컴퓨팅 장치를 포함해 모바일 사업과 내장형 제품 서비스를 확장해 추가 고객과 시장 영역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인텔은 WLS의 세계 최고의 무선 전화 기술을 인텔의 핵심적인 장점과 융합해 인텔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무선 옵션이 있는 확장 포트폴리오와 결합하는 저전력의 인텔 기반 플랫폼의 제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와이파이와 와이맥스에 대한 인텔의 리더십과 2G 및 3G에 대한 WLS의 리더십, 그리고 4G LTE를 앞당기기 위한 하나의 통합 경로를 제공할 수 있다.

인텔은 WLS의 지속적인 성장과 기존 고객 영업, 프로젝트 및 지원의 연속성을 위한 독립 사업으로서의 존속을 기대하고 있다. WLS는 최신의 3G 슬림 모던 솔루션을 갖춘 인텔 기반 응용 프로그램 프로세서 플랫폼뿐 아니라 ARM 기반 제품을 포함하여 가능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고객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WLS는 스마트폰과 초저비용 입문자 휴대폰을 위한 무선 이동성 및 무선 전화 플랫폼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다. WLS는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무선 트랜스시버, 전력 관리 IC(PMIC), 부가 연결성 기능, 싱글 칩 솔루션뿐 아니라 이에 대응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WLS는 9억1700유로에 달하는 연간 수입으로 지난 회계 연도 인피니온의 총 수입인 30억3000만유로의 약 30%를 차지했다.

인텔의 이사회와 인피니온의 감독 및 관리 임원들이 이번 거래를 승인했다. 이 거래는 특정 규제 승인과 최종 합의에 규정된 다른 관례적 종결 조건에 따라 2011년 1분기에 종결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