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AMD 쿼드코어 탑재 노트북 출시
상태바
아수스, AMD 쿼드코어 탑재 노트북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8.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비전 울티메이트 탑재

아수스코리아(대표 케빈 두 kr.asus.com)는 AMD의 쿼드코어와 트리플코어 CPU를 탑재한 K52Dr, K42Dr 노트북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수스 K52Dr, K42Dr 노트북은 국내 최초로 최신 AMD 쿼드코어 P920 CPU와 ATI 라데온 HD5470 GPU가 조합된 비전 울티메이트(VISION Ultimate)를 탑재했다. 비전 울티메이트e는 AMD 비전 제품군 중 가장 최상의 제품군으로, 노트북에서도 온라인 게임, HD 동영상 제작 및 편집, 음악 및 고난이도 사진 편집, 네 가지 이상의 다중 작업에 최강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알텍렌싱 SRS프리미엄 사운드를 탑재해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 ; ;
또한 AMD 페넘II P920 CPU와 ATI의 최신 모바일 그래픽인 HD5470 그래픽과 1GB 그래픽 메모리를 탑재해 3D게임이나 다중작업에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4개의 멀티 처리를 지원하는 AMD의 최신 쿼드 코어 CPU인 페넘 II P920은 노트북에 탑재된 CPU 중 가장 최신의 기술이 탑재된 강력한 CPU중 하나이며 ATI HD5470 그래픽과 1GB 그래픽 메모리를 탑재로 여러 작업은 물론 3D 게임에서 최강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

K52D, K42Dr은 사용시 발생되는 발열을 약 25%로 낮춘 아이스쿨(Ice Cool) 설계를 채용했다. 실제로 타사의 팜래스트 온도는 34.2℃로 측정된 것에 비해 아수스 K50 시리즈는 27.7℃로 팜레스트 온도 상승 방지 효과를 제공해 보다 쾌적하고 시원한 노트북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음 또한 최소한 한 것이 특징이다. ;

HD 동영상의 색 공간을 정확히 구현해 원본 색상 그대로의 완벽한 동영상 감상이 가능한 아수스 스플랜디드는 노트북에서 구현하던 동영상 색감의 한계를 극복하게 해줘 더욱 생생한 원본 영상을 그대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최고의 스피커 업체 중 하나인 미국 알텍랜싱 사의 스피커를 탑재해 20% 향상된 라우드니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평면적인 노트북의 사운드를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는 SRS의 SRS 프리미엄 사운드로 차원이 다른 모바일 멀티미디어를 경험할 수 있다.

아수스 K52Dr, K42Dr 노트북은 EPU 프로세서 탑재를 통해 노트북 전력부 자동 전력 조절 기능으로 최소 전력만을 필요로 하는 인터넷 및 워드와 같은 가벼운 프로그램 실행 시에는 전력량을 적게, 반면, 포토샵 및 3D 게임 등 CPU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실행 시에는 원래의 전력으로 되돌려 주어, 전력 사용량에 있어 약 35% 더 연장된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