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국정보통신과 제휴로 데이터 MVNO 사업 첫 결실
상태바
SKT, 한국정보통신과 제휴로 데이터 MVNO 사업 첫 결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8.2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한국정보통신(대표 김철호 www.kicc.co.kr)과 신용카드 VAN 사업을 위한 데이터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MVNO 제휴를 맺은 한국정보통신은 1986년 설립된 국내 최초, 최대의 신용카드 결제업체로 판매대금 자동이체, 전자전표 관리, 현금 영수증과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는 회사다. 이번 제휴는 SK텔레콤의 첫 번째 MVNO 사업의 결실로, 한국정보통신은 내년 초부터 SK텔레콤의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를 제공받아 금융 VAN 서비스를 가맹점에 저렴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신용카드 가맹점은 통상적으로 신용카드 결제 시 10초 미만이 소요되는데, 현재 사용중인 유선전화는 3분 단위로 과금하고 있어 39원(3분)의 통신료를 납부해 왔다.

양사는 이번 데이터 MVNO 제휴로, 가맹점들은 기존 유선전화 대비 최대 90% 이상의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고, 특히 영세사업자들의 통신비 절감효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SK텔레콤은 MVNO 사업과 관련해 기간통신사업자가 직접 진출해 서비스하기 어려운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을 MVNO 사업자로 적극 발굴해 새로운 가치 및 상생을 도모, 양사가 윈-윈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준동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MVNO 제휴는 한국정보통신의 금융서비스에 SK텔레콤의 무선네트워크가 결합해 서민들의 통신비를 절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다”며 “SK텔레콤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들과 적극적으로 MVNO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철호 한국정보통신 사장은 “이번 MVNO 제휴를 통해 한국정보통신은 금융 VAN 시장에서 보다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혁신적인 금융 VAN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K텔레콤과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