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앱 개발대회 ‘에코노베이션 세컨드 페어’ 개최
상태바
KT, 앱 개발대회 ‘에코노베이션 세컨드 페어’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8.2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앱(App, Application) 개발대회가 열린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두 번째 개발 대회인 ‘에코노베이션 세컨드 페어(Econovation 2nd Fair)’를 지난 23일(월)부터 시작하여 11월 30일(화) 까지 100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3억500만원으로, 지난 4월부터 진행해 앱 개발열풍을 이끌었던 아이폰 앱 개발대회 ‘에코노베이션 퍼스트 페어(1st Fair)’에 비해서도 2배 이상의 규모다. 특히 아이폰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IPTV, 테블릿PC 등 다양한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콘텐츠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모바일 생태계가 더욱 풍부해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대회의 수상자는 각 플랫폼 테마별로 선정되며 1등은 최대 4000만원, 2등은 최대 2000만원의 상금을 받는 등 총 22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공공정보를 활용하거나 중소기업 상생 관련 앱을 개발하는 경우 가산점을 부여, 생활밀착형 콘텐츠 및 중소기업 지원 콘텐츠 탄생을 촉진, 사회공익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T는 월 1회 에코노베이션 오픈 컨퍼런스와 월 2회 오픈 세미나를 열어 앱 개발자들에게 정보 교류와 토론의 기회를 제공하고, 10월 중에는 개발자 캠프를 열어 기술적인 지원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개발자를 위한 오프라인 지원공간인 우면동 에코노베이션 제 1센터와 8월 말 역삼동에 오픈할 제 2센터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듣고, 다양한 OS의 스마트폰, 노트북, 테스트서버 등 장비를 활용할 수도 있다.

대회 참가 신청 및 각종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참여는 에코노베이션 홈페이지(www.econovation.c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원식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장은 “스마트폰, IPTV 사용 인구 증가와 더불어 패드류도 점차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를 대상으로 ‘에코노베이션 세컨드 페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첫 번째 개발 대회에 이어 이번에도 많은 개발자들의 적극 참여를 이끌어 개방과 상생을 통한 모바일 생태계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