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스카이프, 스카이프 키트 개발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옥션스카이프, 스카이프 키트 개발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8.2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스카이프(www.skype.co.kr)는 개발자용 소프트웨어(SDK) ‘스카이프 키트(Skype Kit) 베타버전’ 출시를 기념해 국내 IT 개발자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스카이프 키트 개발자 아이디어 공모전’를 8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최근 발표된 ‘스카이프 키트)’는 PC용 애플리케이션부터 TV, 게임기, 모바일 인터넷기기(MID), 네비게이션 등 다양한 모바일 제품과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스카이프의 다양하고 뛰어난 통신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개발자 툴이다.

이번 베타 버전은 리눅스, 맥-OS X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X86 포함) 등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으로 더욱 폭넓은 개발자 환경을 제공해 공모전 참여자의 개발의욕을 자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모전 참여는 옥션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co.kr)에 ‘스카이프 키트 공모전’ 전용 화면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서술한 MS-PPT 형식의 파일을 첨부하고 이름과 이메일 및 연락처 그리고 간단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 된다.

옥션 스카이프는 이번 공모전 참가작중 국내에서 실현 가능한 개발 아이디어를 선정해 1등 아이맥, 2등 맥북, 3등 아이폰 4 등 다양한 경품과 함께 스카이프 킷 개발에 필요한 소정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카이프 이어셋을 기념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0월 4일 발표된다.

향후 ‘스카이프 키트’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선 스카이프 본사 정책에 따라 ‘plugged into Skype’ 마크도 부여할 예정이며, ‘스카이프 앱스토어’ 등록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스카이프 키트’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활발해 지고 있는 스카이프의 디바이스 활용 붐을 반영한 행사로 국내 IT 시장에서도 스카이프 인터넷전화서비스 탑재 제품 출시를 자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배동철 옥션스카이프 상무는 “이번 공모전이 많은 실력 있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의 참여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새로운 스카이프 개발자 툴인 ‘스카이프 키트’를 통해 실제 디바이스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 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