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게 스마트폰 사용하자
상태바
‘스마트’하게 스마트폰 사용하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8.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앱 리뷰 확인이 먼저…와이파이존 찾아주는 앱도 유용

스마트폰 사용자가 400만명을 넘어섰다. 바야흐로 스마트폰 전성시대다.

스마트폰은 사람들의 디지털 라이프를 획기적으로 바꿔주었지만, 동시에 과다한 데이터 통신요금, 보안, 사생활 침해 등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기도 하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몰라 피처폰처럼 사용하는 사람들도 종종 눈에 띈다.

스마트폰을 보다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스마트폰 앱, 리뷰 먼저 확인하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20만개를 넘어섰다. 앞으로는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으 등장해 소비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들 것이다. 애플리케이션은 무조건 다운받지 말고 리뷰 글을 먼저 확인해보자. 유명 앱 리뷰어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커뮤니티에서는 사용법 뿐 아니라 주요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다.

와이파이 존에서만 다운 받는다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쥐고 살다보면 데이터 요금 압박에 시달리게 된다. 이럴 때는 와이파이존을 찾아주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보자.

스마트폰 기본 설정에서는 신호가 강한 와이파이만 스캔해주기 때문에 신호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무료 인터넷 핫스팟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와이파이 스캔 앱이 데이터 토인요금을 줄여준다.

분실시 원격잠금 서비스 이용한다
스마트폰은 손안의 PC이므로, 분실시 개인정보 유출, 사생활 침해 등의 보안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 이동 통신사와 솔루션 벤더들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KT는 모바일 오피스 이용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도난당한 스마트폰에 있는 정보를 삭제해 공장에서 막 생산된 상태로 되돌리는 기능을 판매한다.

SK텔레콤의 ‘정보 지킴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잠금 기능을 원격 조정해 관리하고, 스마트폰 분실 시 분실한 스마트폰의 주소록, 메일, 보안문서, 개인지정 파일 등 단말기 내 보관 정보를 백업 또는 삭제할 수 있도록 한다.

시만텍은 ‘안드로이드폰 전용 노턴 스마트폰 시큐리티 버전 6.0’에 스마트폰 원격 잠금 및 삭제 기능을 도입했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문자 메시지를 발송해 스마트폰에 잠금을 설정하거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유심 카드가 제거되면 자동으로 잠금 상태로 전환되고, 정확한 해제 번호를 입력하지 못할 경우 내장 데이터를 모두 삭제한다.

SK C&;C의 보안 자회사인 인포섹도 스마트폰 통합 보안 솔루션 엠실드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 또한 스마트폰 분실 및 도난이 발생했을 시 원격으로 스마트폰 잠금을 실행하고 데이터를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위치정보를 활용해 스마트폰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누리텔레콤은 기업용 스마트폰 관리 솔루션인 스마트 세이퍼에 스마트폰의 불법사용과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원격 잠금기능과 데이터 삭제기능을 구현했으며 위치 추적도 가능하다.

백업파일 관리 철저히
PC나 스마트폰에 이상이 생겼거나,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예기치 못하게 시스템을 포맷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더 완벽한 백업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PC에 백업해놓은 폴더를 외장 드라이브에 복사하여 보관해 둔다면, 이후 새 PC의 동일한 폴더 위치에 폴더 만들어 데이터들을 넣고,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그대로 복원이 가능하다.

WD의 외장하드인 ‘마이패스포트 엘리트’는 제품 표면에 있는 용량 게이지와 드라이브 잠금 장치 아이콘을 통해 사용 가능한 용량과 잠금 여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C에 플러그를 꽂는 순간 자동으로 백업 프로세스가 시작되며, 실시간 비주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백업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첫 백업 이후 파일이 변경되거나 추가될 때마다 자동으로 파일을 백업할 수 있다.
 ;
액세서리로 스마트폰 200% 활용한다
아이폰 사용자들의 최대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하는 것이 바로 배터리 용량이다. 특히 아이폰은 타사 휴대폰 및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배터리를 별도로 분리할 수 없고 사용시간 또한 짧기 때문에 항상 PC에 충전을 시켜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외장형 배터리다. XP2000과 XP8000 등 2가지 제품군으로 나뉘어 출시된 에너자이저 배터리팩은 지금까지 국내에 선보여왔던 타사 외장형 배터리와는 다르게, 휴대성에 초점을 둔 컴팩트한 사이즈와 오랜 사용시간을 장점으로 내세운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
휴대폰은 작아서 사용하기 편하지만 통화를 하다 보면 뜨거워지고 화장품이 액정에 묻는 것도 신경이 쓰인다. iCooly 폰 스탠드는 전자파를 완전히 차단, 특히 전자파를 조심해야 하는 임산부나 직업상 전화를 오래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다.

일반 전화기처럼 수화기가 있고 수화기를 가로로 놓아 보관한다. 3.5mm 연결 지원이 되는 핸드폰이나 기기에 사용 가능하다. 충전은 되지 않으며 오로지 전화 연결과 거치만이 가능하다.
 ;
벨킨에서 선보인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는 아이폰이나 아이팟에 담겨있는 음악을 무선으로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아이폰 전용 독이나 선에 얽매이지 않고 편안한 자세로 손안에서 자유자재로 조작하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폰을 리모컨처럼 사용에 보다 편리한 음악 재생 및 조작이 가능하다. 전방 10 미터까지 송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안에서 자유로운 조작은 물론, 무선으로 음악을 공유하고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기기가 연결 기기를 6개까지 기억할 수 있으므로 아이폰·아이팟 등 여러 가지 IT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