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감성분석,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제품상
상태바
SAS 감성분석,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제품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8.2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MC “텍스트에서 고객·파트너 긍정·부정 반응 해석 탁월”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 기업인 SA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는 ‘SAS 감성 분석(SAS Sentiment Analysis) 솔루션’이 ‘테크놀로지 마케팅 코퍼레이션(Technology Marketing Corporation, TMC)’으로부터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제품상(Communications Solutions Product of the Year Award)’을 받았다고 23일 발표했다.
 ;
감성 분석 솔루션은 비정형 데이터(unstructured Data) 분석 솔루션인 ‘SAS 텍스트 분석(Text Analytics)’ 제품 군의 하나로, 텍스트 정보로부터 고객과 파트너, 경쟁사들의 긍정 및 부정 반응을 해석하는데 필요한 주요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에 고객의 감성 트랜드를 시계열적으로 분석하여 고객 감성 변화에 대한 기업의 신속한 대응 및 부정적인 의견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
이 솔루션이 제공하는 ‘크롤러(Crawler)’ 기능은 수작업으로 검토하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주요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사이트, 사내 서버, 뉴스 피드(feed) 같은 디지털 콘텐트 소스로부터 소비자 심리 정보를 사용자의 룰(rule)에 따라 찾아서 분석한다.

여기에 SAS의 독창적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결합, 강력한 통계 기법과 언어 규칙을 연계하여 매우 세세한 의미까지도 정확하게 포착한다. 동시에 모든 가용의 텍스트 데이터에 나타난 소비자 심리 정보를 요약함으로써 소비자, 파트너, 직원, 경쟁사의 표출 감정을 실시간으로 분석한 그래픽 지원 보고서를 생성하여 제공하며 트랜드까지 파악할 수 있게 해 준다.
 ;
또한 산출된 결과물은 문서 리포지토리(repository)에 저장, 기업 포털에 게시된다. 아울러 추가적인 ‘SAS 텍스트 분석’ 제품 군이나 검색 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되어 비즈니스 의사결정자들이 트랜드 평가와 성과 예측, 리스크 완화, 기회 포착 등의 업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TMC의 리치 테라니(Rich Tehrani) CEO는 “‘SAS® 감성 분석 솔루션’은 고객들에게 엄청난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이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들의 ROI 구조 개선에 크게 일조했다”며 “시장의 요구에 부합한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성능 향상에 혼신의 힘을 기울여준 SAS 임직원 모두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이번 수상 소식으로 수작업이 요구되는 개별 문서 분석 및 정보 추출 같은 시간 소모성 작업을 자동화하는 SAS의 혁신적 기술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IDC의 발표 내용을 인용하면서 “최근 기업 정보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 중 비정형 데이터가 85%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텍스트 영역에서 정보량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이를 통해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도출하려는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감성 분석 솔루션은 한글 지원 또한 가능함으로써 국내 기업들도 향후 정보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텍스트 정보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 분석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