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고성능 노트북 ‘ENVY17’ 출시
상태바
한국HP, 고성능 노트북 ‘ENVY17’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8.2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모니터 연결 지원…데이터 안전한 관리 기능 제공

한국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고성능 노트북 ENVY17을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HP ENVY17은 초고대역 1GB DDR5 비디오 메모리와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850 그래픽을 탑재해 원활한 HD 영상 재생과 탁월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ATI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을 통해 멀티 디스플레이 기능인 ‘랩 어라운드(Wrap Around)’를 지원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세 개의 모니터를 연결해 넓은 작업 환경에서 더욱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ATI 스트림(Stream) 기술을 사용해 동영상 변환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

HP ENVY17는 2TB에 이르는 저장 용량을 자랑하며 HP 프로텍트스마트(ProtectSmart) 기능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 i7-820, 코어 수의 2배 성능을 지원하는 인텔 하이퍼-스레딩 기술, 작업로드에 따라 프로세서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터보 부스터 기술을 적용해 음악에서부터 사진 편집, 게임까지 모든 작업에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는 강력한 성능의 노트북이다. ;

세계적인 음향기기 브랜드가 HP ENVY17만을 위해 설계한 비츠(Beats) 오디오 시스템은 최적의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좌우로 정확히 분리되는 채널과 미세한 변화까지 잡아내는 디테일이 생생한 현장감을 부여하며, 중 저음을 위한 우퍼 스퍼커를 내장해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마그네슘 합금재질의 고급스런 상판에 HP 메탈 에칭 기술로 새긴 정교한 패턴이 가득하다. 상감 기법을 사용한 패턴과 은은한 색깔에 멋이 담긴 외관은 알루미늄 메탈로 이루어져 견고하면서도 가볍고 슬림하다.

HP만의 울트라 브라이트뷰 기술을 적용한 풀-HD LED 후광 디스플레이는 16:9 와이드스크린으로 넓은 화면을 통해 보다 생동감 있는 비쥬얼을 즐길 수 있다. 본체와 디스플레이 패널 접촉부분의 경계를 없애 넓은 개방감과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러한 HP ENVY17의 Full-HD LED 디스플레이는 영상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HP ENVY17에 탑재된 풀사이즈 키보드는 혁신적인 레이아웃을 갖춰 오타 발생이 드물고,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하다. ;;; 내장된 숫자 키패드는 보다 손쉬운 숫자 입력을 가능하게 했고, 키보드 아래 LED 백라이트를 내장해 어두운 곳에서도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다양한 손짓을 인식하는 HP 멀티제스쳐 클릭패드는 더욱 넓고 편리한 포인팅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

기존 USB 2.0에 비해 10배 빠른 초고속 인터페이스 USB 3.0포트와 외장형 스토리지 연결 시 더욱 빠른 데이터를 전송하는 익스터널 SATA 포트, 그리고 간편하게 1080p 풀-HD 영상과 오디오를 출력하는 HDCP/HDMI 호환 포트까지 갖췄다.

또한 기존의 DVD보다 선명한 HD 비디오를 위한 블루레이 디스크를 탑재했고, F1~F12 키에 원터치 기능 실행이 반영돼 Fn 키와의 조합없이 편리하게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윈도우 부팅을 하지 않은 채 인터넷, 이메일, 사진, 음악 감상 등이 가능한 퀵웹(Quick Web)기능까지 HP만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

화질과 해상도를 개선해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HP 트루비전 HD 웹캠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으며 이에 블루투스와 빠른 무선랜 환경까지 더해져 사용자의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가격은 350만원대다.

HP Envy17은 소비자들이 아이피니티(Eyefinity) 등 제품 기능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트위터 생방송으로 제품 소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김대환 상무는 “이번에 출시되는 HP의 ENVY17은 모든 면에 있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팔방미인 같은 제품”이라며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완벽한 노트북 ENVY17의 사용자는 어떤 용도로 사용하든 큰 만족을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