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브랜드 강화로 내비게이션 시장 주도
상태바
파인디지털, 브랜드 강화로 내비게이션 시장 주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8.1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이 3D와 음성인식 제품군을 기반으로 올 하반기 브랜드 강화 전략에 나선다. 또한 작년 말 선보인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를 업그레이드한 디자인 라인 신제품도 출시해 소비자의 심미적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유통에 있어서는 온라인뿐 아니라 백화점, 대형할인 마트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이러한 하반기 브랜드 강화 전략은 지난 2분기 실적에 바탕을 둔 것이다. 파인디지털은 2010년 2분기 매출액 258억원, 영업이익 32억원, 당기순이익 34억원이라는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러한 매출액은 전기대비 28%, 전년동기대비 51% 증가한 것이며,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47%, 전년동기대비 118% 증가한 수치다.
 ;
파인디지털은 급성장의 요인으로 3D 및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의 판매 호조 및 온라인 상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쌓아온 인지도가 오프라인 매출 급증으로 이어진 것을 꼽았다. ;
 ;
실제로 파인디지털은 전기에 2D 내비게이션의 판매가 3D 제품의 2배 가량 앞서 있었으나, 2분기에 3D 제품 판매량이 급증해 하반기에는 2D 제품 판매량을 추월할 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또한 연 초에 비해 판매량이 4배 이상 성장했다. 유통 구조도 변화, ;연초 온라인 판매율이 오프라인 양판점, 할인점에 비해 1.5배 가량 많았으나 현재는 오프라인 판매가 온라인 판매율을 추월한 상태다.

파인디지털은 이러한 성장을 기반으로 하반기에 3D, 음성인식, 디자인 라인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갈 예정으로, ;하반기에는 3D 내비게이션이 2D 제품의 2배 이상 판매될 것으로 보고 3D 신제품을 2~3종 출시할 계획이다. 또 음성인식 기술을 주행 중 기기를 조작하는 위험을 해소할 차세대 UI로 보고 이를 활용한 신제품도 준비 중이다.
 ;
이 밖에도 디자인 라인인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것을 토대로 디자인을 강화한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유통 면에서도 백화점, 대형할인마트 등의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하여 늘어난 오프라인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수 파인디지털 이사는 “정확하고 편리한 길 안내는 내비게이션의 기본이다. 앞으로 보다 진보된 3D 지도, 음성인식 기능, 제품 디자인을 선보여 소비자의 높아진 기대수준에 부합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