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국민은행 전 지점에 ‘와이파이 존’ 설치
상태바
LG U+, 국민은행 전 지점에 ‘와이파이 존’ 설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8.1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서 해킹 걱정 없이 100Mbps 속도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있게 됐다.

LG U+(부회장 이상철 www.lguplus.co.kr)와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 www.kbstar.com)이 급변하는 금융/통신 결합 패러다임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KB국민은행 전국 1100개 지점에 100Mbps 속도의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U+는 지난 7월 온국민이 100Mbps 고속의 속도로 부담없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세계 최대 규모의 ACN(AP Centric Network) 구축을 위해 올해 은행, 편의점, 주유소, 대형마트 등 공공장소 1만1000여 곳을 시작으로 2012년까지 5만여 곳 이상으로 와이파이 존을 확대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이에 LG U+와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 50Mbps의 속도와 보안이 강화된 와이파이 존을 20일 오픈한 후, 11월까지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 100Mbps 속도와 보안, 관리 등을 대폭 강화시킨 802.11n 방식의 와이파이 존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1100개 지점에 와이파이 존 구축이 마무리되면 ;은행권 최대 규모가 된다.

한편 LG U+와 KB국민은행은 은행을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와이파이 기능을 갖춘 휴대폰, 스마트폰, 노트북PC, PDA 등 디지털기기를 이용해 무료로 초고속의 인터넷 서비스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은 전국 모든 지점에 와이파이 존이 구축되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20~30대 젊은 고객유치 효과는 물론 스마트폰 뱅킹(상품명: KB스타뱅킹)과 증강현실로 KB카드 스타샵과 부동산 시세검색 등을 할 수 있도록 오픈한 ‘KB스타플러스’ 등 스마트폰 기반의 각종 서비스 활성화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U+는 KB국민은행에 와이파이 존 구축을 시작으로 쉽고 편리하게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하철을 비롯 음식점, 편의점 등으로 범위를 확대해 나가는 등 세계 최대 규모의 ACN 인프라를 구축해 무선인터넷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