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QR코드 서비스 출시
상태바
이니시스, QR코드 서비스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0.08.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시스(www.inicis.com)가 QR(Quick Response)코드를 통해 전자결제 서비스가 바로 가능한 ‘이니코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QR코드는 스마트폰으로 즉시 결제가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QR코드 서비스는 TV 홈쇼핑이나 PC 화면, 신문이나 잡지 광고, 전단지 및 포스터 등에 부착된 QR코드를 사용자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는 즉시 주문/결제가 이뤄지는 서비스다. 소비자는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이니페이 모바일(INIpay Mobile)’ 앱을 다운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이니코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즉 판매자에게는 광고 등에 이니코드를 부착함으로써 제품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직접적으로 판매와 구매를 일으킬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소비자도 즉각적으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니시스 측은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이니코드의 또다른 장점으로 소개했다. 이니시스가 운영하는 개인간 안전거래서비스인 이니P2P 홈페이지(www.inip2p.com)에 제품 정보를 등록하면 해당 상품만의 이니코드가 생성돼 개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 주문과 결제가 완료되면 구매정보와 배송현황 등의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판매자에게 전달된다.

전자결제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보안성이다. 이니코드는 생성 시 해킹방지코드가 내장되며, 최종 결제서버에서 재차 검증하는 절차를 마련해 피싱, 결제정보의 위변조 등의 해킹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이니시스 기술개발본부 김제희 본부장은 “이니코드는 기존 제품 정보 등을 담은 QR코드를 뛰어넘어 즉시 결제까지 연결되는 국내 최초의 결제플랫폼”이라며 “이니코드가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쇼핑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니시스는 이니코드와 과련, 기술특허와 BM(Business Method)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이니코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니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