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파트너 프로그램에 기술 전문화 제도 도입
상태바
브로케이드, 파트너 프로그램에 기술 전문화 제도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7.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www.brocade.com)는 자사의 얼라이언스 파트너 네트워크(APN) 프로그램에 채널 파트너들을 위한 새로운 기술 관련 전문화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업계 표준 인증은 물론 브로케이드가 승인한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하는 파트너들에 대한 전문화 부분 선정은 네트워크 기술의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보다 높아지고 있는 전문성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에 대해 채널 파트너들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일조할 전망이다.

브로케이드의 SAN과 IP/이더넷 제품 포트폴리오를 모두 공급하고 있는 채널 파트너들을 인증하기 위해 브로케이드는 첫 번째 단계로, 채널 파트너들에게 일명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 전문가’ 권한을 부여하게 된다. 또 ‘브로케이드 가상화 패브릭 파트너 전문가’와 ‘브로케이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파트너 전문가’와 같은 전문성 인증 제도 역시 올해 안에 평가 기준을 수립, 추가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러한 신규 제도를 통해 인증 받은 파트너들은 다양한 혜택을 부여 받게 되며, 실제로 특정 목적의 사전영업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시드 단위 프로그램 및 PoC (Proof-of-Concept) 랩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특별 인증을 위한 기회 부여는 물론 고객 수요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해당 파트너들은 보다 많은 금전적 보상을 받기 위한 전반적인 리베이트 제도에 해당 전문성을 적극 적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이러한 새로운 제도의 도입은 더 낮은 비용, 마케팅 개발 자금(MDF)의 탄력적인 활용과 거래 및 고객 수요의 등록과 같은 주요 파트너 프로그램 요소를 통한 파트너들의 적합성과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몰고 갈 수 있는 APN 프로그램의 핵심 원칙을 유지하기 위한 전략이다.

바바라 스피섹(Barbara Spicek) 브로케이드 월드와이드 채널 부사장은 “브로케이드 APN에 새로운 전문화 제도를 추가한 것은 파트너들이 그들의 고객들로 하여금 새로운 네트워킹 기술이나 미래의 고도화된 네트워크 환경으로의 전환 및 구축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브로케이드의 기업적 사명에 기반하고 있다”며 “브로케이드는 파트너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와 매출 증대를 가져올 수 있는 APN 프로그램의 요소들을 지속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문화 제도는 파트너들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고객들에게 신뢰성 높은 IT 전문가로 인정받도록 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찰리 푸(Charlie Foo) 브로케이드 채널 세일즈 이사는 “네트워크 아키텍처와 전략을 통합하는 브로케이드 원(Brocade One)은 아태지역 전역에 걸쳐 이미 채널 파트너들로 하여금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실제로 이러한 아태지역의 파트너들은 브로케이드 원의 비전을 구현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며 “새로운 컨버지드 패브릭 기술들에 대한 교육과 인증 프로그램들은 1차적으로 아태지역 파트너들의 30% 정도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