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CD사업장, ‘삼성 디스플레이 시티’ 선포
상태바
삼성전자 LCD사업장, ‘삼성 디스플레이 시티’ 선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7.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LCD사업부 탕정사업장에서 장원기 사장과 5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디스플레이 시티’ 선포식을 가졌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단지로 성장한 LCD사업장의 호칭을 ‘디스플레이 시티(Display City)’로 명명했다.
 ;
삼성 디스플레이 시티 프로젝트는 지난해 10월 수원사업장의 삼성 디지털 시티, 올해 4월 반도체사업장의 삼성 나노 시티에 이은 삼성전자의 창조적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3번째 프로젝트다.
 ;
장원기 삼성전자 LCD사업부 사장은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수고해 온 임직원들의 비전, 활력, 자부심을 높이고 LCD 산업의 제 2 신성장기에 걸 맞는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장원기 사장은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사업장을 구축하기 위한 인프라 ▲미래를 향한 창조적이고 스마트한 조직문화 ▲효율 중심으로 유연하고 혁신적인 인사제도를 구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보람과 긍지가 넘치는 꿈의 일터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
삼성전자는 임직원들의 여가 활동을 위해 테마 파크(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바비큐장 등), 친환경 웰빙 산책로를 단지 내에 조성하고, 모든 사업장에 첨단 초슬림 베젤의 멀티스크린 등을 설치해 임직원 간 소통의 창(窓) 역할을 할 각종 인프라도 구축했다.
 ;
또 생동감 넘치는 음악 분수를 사업장 내에 설치하고 야외 카페, 미니 동물원 등 재충전의 공간도 마련했다. 피자, 도너츠, 아이스크림, 치킨 등 신세대 기호에 맞는 전문점들을 사내로 유치하고 중식 테이크아웃, 이벤트홀 등 사내 식당 환경도 개선한다.
 ;
특히 임직원들의 편리와 건강 증진을 위해 전 사업장을 금연사업장으로 선포하고 기존 흡연장을 리모델링하여 스낵코너 등의 편의 시설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체육 시설과 물리 치료실 등의 확충, 대규모 사업장으로 인한 이동 불편을 덜기 위한 사내 자전거 인프라 구축 등도 설치할 예정이다.
 ;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1200세대에 달하는 기숙사에 LCD TV를 새로 설치하고 각종 인프라 시설을 재정비하며, 최고 시설의 임직원 아파트인 탕정 트라팰리스 추가 분양과 어린이집 증설 등 임직원들의 편안한 주거 환경 마련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소통 문화 혁신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도 강화할 계획이다. 임직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리더스 포럼(Leader's Forum), 문화공연 및 감성세미나 개최, 지역 사회공헌 등 문화와 감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늘려 활력이 넘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
 ;
이외에도 임직원의 유연한 근무 환경을 지원하고 글로벌 역량을 향상하며 자발적인 경력 개발을 지원하는 인사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효율 중심의 유연한 제도를 마련하여 임직원들의 미래 비전 설계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삼성전자의 삼성 디스플레이 시티 프로젝트는 2011년 완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