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대, 스카이프 영상통화로 외국어능력시험 실시
상태바
외대, 스카이프 영상통화로 외국어능력시험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7.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전화 옥션스카이프(www.skype.co.kr)는 한국외국어대학교 FLEX센터와 업무 교류 협정을 맺고 국가공인자격시험인 FLEX 평가항목 중 인터뷰 부분을 스카이프의 고화질 영상통화를 이용해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에 따라 7월부터 FLEX 응시생들은 원어민과 스카이프 영상통화 일대일 인터뷰를 통해 20분간 말하기, 듣기 항목을 평가 받게 된다. 인터뷰 영상통화 내용은 녹화되어 동영상으로 저장해 응시생에게 전달하며, 응시생들은 영상자료를 통해 자신의 외국어 능력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이번 협약 체결로 옥션 스카이프와 FLEX센터는 스카이프 영상인터뷰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상강의 및 컨퍼런스 시스템도 활용할 계획이다.
 ;
배동철 옥션스카이프 상무는 “고화질 무료 영상통화를 지원하는 스카이프의 장점으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미디어, 교육,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카이프 영상통화 활용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아이폰 4에 탑재된 무료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 페이스타임(Facetime)과 스카이프 제휴 서비스가 나온다면 스카이프 영상통화를 활용하는 이용자들은 더욱 늘 것”이라고 전망했다.
 ;
스카이프 영상통화는 가입자간 무료로, 초당 30프레임 모니터 풀 사이즈를 지원해 고화질 영상통화를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다. 스카이프 영상통화의 장점을 활용해 삼성전자와 LG전자, 파나소닉에서는 스카이프가 내장된 TV를 출시해 이용자들이 TV를 통해 풀 HD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