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지배구조 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KT, 기업지배구조 평가 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6.30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한국기업지배구조센터(CGS)가 주관하는 기업지배구조 평가에서 대상(大賞) 수상자로 선정됐다.
 ;
대상은 기업지배구조센터가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시장을 아울러 최우수등급의 상위등급으로 올해 신설된 것으로 KT의 지배구조 개선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데 따른 것이라고 KT는 밝혔다. KT는 지난 2002년부터 2006년까지 5년 연속 기업지배구조 평가에서 최우수기업으로, 2007년부터 2008년까지는 명예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
KT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이사회 제도를 갖추고 이사진들이 활발한 경영 감시 및 경영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주주의 권리보호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투명한 공시 제도와 엄정한 감사기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금년에는 주주총회의 의결로 지배구조위원회를 신설하고 회장후보추천절차를 개선하는 등 끊임없이 지배구조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KT는 분석했다.
 ;
한국기업지배구조센터의 평가는 국내 유일의 지배구조평가 제도로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성실하게 노력한 기업을 선정, 표창해 자발적인 지배구조 개선 노력을 유도하고 주주중시 경영을 조기에 정착시키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평가대상은 1700여 개의 상장 기업이며, 평가결과는 기관투자자, 일반인 등 시장참여자들의 투자판단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