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업무용 안드로이드 테블릿 ‘시어스’ 발표
상태바
시스코, 업무용 안드로이드 테블릿 ‘시어스’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6.30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가 업계 최초로 업무용의 모바일 협업 테블릿 ‘시스코 시어스(Cisco Cius)’를 전격 발표했다.

시스코 시어스는 HD 비디오를 탑재하고 있지만 무게는 520g으로 초경량. 이에 휴대가 용이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시스코의 모든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게 액세스가 가능한 것이 최대 강점이다.

실제로 시스코 시어스는 첨단 영상회의 시스템인 텔레프레즌스와도 상호 연동이 가능할 뿐 아니라 HD 비디오 스트리밍 및 실시간 비디오, 다중 회의, 전자우편, 메시징, 브라우징 등의 기능이 모두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기반한 시스코 시어스는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을 위한 개방형 플랫폼으로 이동 중인 직원들이 안전이 보장된 환경 하에서 필요한 경우 실시간으로 동료들을 컨택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회의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이에 IT 전문가들은 이동 근무자들을 위한 컴퓨팅 리소스 지원시 새로운 옵션으로 시스코 시어스도 신중하게 검토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시스코 시어스는 가상 데스크톱 통합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환경에서 특히 유연한 컴퓨팅 옵션을 제공한다. 이에 데스크톱 활용 때보다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토니 베이트 시스코 수석 부사장은 “시스코 시어스는 네트워크가 우리의 삶은 물론 업무, 학습, 여가를 즐기는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이 플랫폼은 헬쓰케어 전문가들에게는 환자 치료를 혁신할 수 있도록, 유통업자들에게는 과거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또 대학들은 학생들에게 국경을 뛰어넘는 글로벌 교육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고, 이 밖에도 시스코 시어스는 IT 조직 차원에서 보면 상당 부분 비용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스코 시어스는 ;올 3분기에 시험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공급은 2011년 1분기 중에 이뤄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