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말레이시아 와이맥스 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SK텔레콤, 말레이시아 와이맥스 시장 본격 진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6.2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말레이시아 와이맥스 1위 통신 기업인 패킷원(Packet One)에 1억달러의 지분을 투자하는 본 계약을 최종적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의 패킷원은 2008년 말레이시아 최초로 와이맥스 서비스를 시작해 2009년 말 현재 기준으로 가입자 13만9000명, 매출 4380만달러 규모를 자랑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사업자로 말레이시아의 전체 브로드밴드 시장의 5.3%(4위)를 확보하고 있다. SK텔레콤 이사회는 지난 5월 26일 패킷원에 대한 투자를 승인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투자를 통해 지분 약 25.8%를 확보해 패킷원의 2대 주주가 된다. 이번 지분투자는 패킷원에서 신규로 발행한 전환 우선주를 SK텔레콤이 인수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이로써 SK텔레콤은 이사회 7석 중 2석을 확보하고, 패킷원의 최고위임원 한명을 임명할 수 있게 됐다.

지분 인수 후 패킷원의 주요 주주는 와이맥스 장비 및 솔루션 업체인 그린패킷(Green Packet, 57.1%), SK텔레콤(25.8%), 인텔캐피탈(Intel Capital, 5.3%)로 구성된다.

패킷원은 이번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2012년까지 전 인구 65%의 망 커버리지와 함께 고객 100만명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패킷원은SK텔레콤이 보유한 ▲네트워크 최적화 ▲고객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 경험 등의 역량을 활용하여 말레이시아에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를 대비한 네트워크 사업 기회 확보 ▲현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IPE 사업 등이 주요한 글로벌 투자 방향이라고 밝혔다.

조기행 SK텔레콤 GMS CIC 사장은 “성장 잠재력이 큰 말레이시아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에서 선도적 와이멕스 사업자인 패킷원은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다”며 “SK텔레콤이 보유한 첨단기술과 혁신적인 마케팅 역량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SK텔레콤의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