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OTX 300’ 발표
상태바
폴리콤,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OTX 300’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6.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콤코리아(대표 전우진)는 절반의 대역폭으로 고화질 영상 제공하는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폴리콤 OTX(Open Telepresence Experience) 300’을 발표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됐다.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인 OTX는 타사 시스템 대비 절반의 대역폭을 사용해 풀(Full) 1080p 비디오를 구현하는 등 마치 실제 같은 생생한 협업을 제공하고 최소한의 총소유비용을 보장해 고객들이 신속하게 투자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앤드류 밀러(Andrew Miller) 폴리콤 사장 겸 CEO는 “폴리콤이 제공하는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은 고객들이 여러 지역에 걸쳐진 중대한 협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고객들은 폴리콤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출장 횟수를 줄일 수 있어 궁극적으로 매년 수백 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중견기업이 장비, 대역폭, 서비스 및 유지보수 기능을 갖춘 폴리콤 텔레프레즌스를 구축하면 시스코 장비 구축 대비 최대 210만달러를 첫 해에 절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폴리콤 ‘OTX 300’은 새롭고 강력한 표준 기반의 비디오 압축 기술 ‘H.264 하이 프로파일(High Profile)’을 활용해 사용 가능한 대역폭을 경쟁 기업 솔루션보다 최대 50% 줄여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효율적인 대역폭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니터 상에서 대화형 스테레오 오디오, 풀 1080p 비디오, HD 콘텐츠 공유 등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고 고객이 거리에 관계없이 생생한 업무 회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회의실에서 실제와 같은 영상회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 및 환경도 제공한다. 음성회의, 영상회의 등 여러 종류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을 제공해 고객이 다양한 업무를 적시에 처리하고 높은 생산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적은 비용으로도 유연하고 효과적인 회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함께 회의실 전면, 후면 벽 및 최적화된 조명 패키지를 지원한다.

이 외에 폴리콤 ‘OTX 300’은 ‘폴리콤 오픈 협업 네트워크’에 참여중인 마이크로소프트의 UC 관련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서버 R2,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등과의 ‘자연적인 통합(native integration)’을 지원해 업무 환경에서 타사의 UC 솔루션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폴리콤 ‘OTX 300’은 폴리콤의 업계 선도적인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중 일부로 여기에는 몰입도가 가장 높은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RPX(RealPresence Experience) 시리즈’, 특정 공간의 조건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 가능한 ‘ATX(Architected Telepresence Experience) 300’, 지리적으로 분산돼 있는 업무를 위해 협업적인 회의 환경을 제공하는 ‘TPX(Telepresence Experience)’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