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고성능·고밀도 네트워킹 솔루션 출시
상태바
브로케이드, 고성능·고밀도 네트워킹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6.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털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 기업 브로케이드(www.brocade.com)는 주요 플랫폼 상에서의 균일한 통합을 위해 고안된 새로운 블레이드를 공개했다.

새롭게 발표된 제품은 브로케이드 넷아이언(NetIron) MLX 시리즈와 브로케이드 DCX 백본 제품군으로, 새로운 블레이드 제품들은 업계 선도적인 와이어 스피드의 고성능은 물론 서비스 공급자들의 증가하는 트래픽과 데이터센터에서의 가상화에 대한 요구사항들을 충족시켜 주기 위한 고밀도의 성능을 지원한다. 실제로 신규 블레이드 제품들은 고객들이 기존의 네트워크 인프라 환경에서 투자를 보호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네트워크 혁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매우 강화된 제품들이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은 캐리어 이더넷(Carrier Ethernet) 네트워크를 위한 브로케이드 8×10G-M 시리즈 블레이드와 데이터센터를 위한 8×10G-D 시리즈 블레이드. 두 개의 새로운 블레이드는 단일 섀시(chassis)에서 최대 256포트를 지원하는 넷아이언 MLX 시리즈의 와이어 스피드 10GbE 밀도를 두 배 높였다. 또한 함께 선보인 브로케이드 DCX를 위한 64포트 8Gbps의 FC8-64블레이드는 업계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 블레이드로, 섀시 당 최고 512포트까지 와이어 스피드 밀도를 전달해 준다.

켄 쳉(Ken Cheng) 브로케이드 서비스 공급자 제품 부문 부사장은 “브로케이드는 산업 전반에 걸친 모든 네트워크 환경에 있어서 견줄 바 없는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밀도를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 중심 주의 사업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기존의 주요 플랫폼에서의 투자를 할 수 있도록 100GbE에서와 같은 보다 진보적인 기술을 신속하게 보급하고 있다”며 “브로케이드는 최근 주요 고객들과 함께 임원 회의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고성능의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100GbE 기술의 도입에 대하여 논의를 진행, 이미 고객들로 하여금 100GbE 기반의 제품 공급에 대한 주문을 받기도 했다”고 전했다.

트래픽 증가와 함께 캐리어 이더넷 및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에서 보다 높은 용량이 요구됨에 따라 와이어 스피드 성능은 더욱 크리티컬한 이슈가 되고 있다. 브로케이드 넷아이언 MLX를 위한 8×10G-M 시리즈 블레이드는 이렇듯 서비스 공급자들을 위해 고안된 것으로 완전한 IPv4/IPv6, MPLS, VPLS 기능과 512K의 FIB(Forwarding Information Base) 용량 제공과 동시에 두 배의 성능과 용량을 보장한다.

넷아이언 MLX를 위한 새로운 브로케이드 8×10G-D 시리즈 블레이드는 대규모의 데이터센터 및 고성능 컴퓨팅 환경에서의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최대 256포트까지 와이어 스피드 10GbE 스위칭과 라우팅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최대 256K IPv4 라우트의 FIB 용량으로 IPv4/IPv6 기능을 제공한다. 또 브로케이드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인프라에서 전력 및 냉각 부문을 45% 정도 절감할 수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거래소의 하나인 런던 인터넷 거래소(LINX)의 존 사우터(John Souter) CEO는 “LINX는 매 24개월 마다 최소 두 배에 달하는 10GbE 커넥티비티에서의 급증하는 성장에 대한 수요가 있음을 회원들로부터 확인하고 있다”며 “특히 2010 월드컵과 같은 행사들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인터넷 비디오에 대한 높은 기대를 충족시켜 줘야 하며, 이에 우리는 아키텍처의 복잡성을 줄이면서 기존의 인프라 환경의 수용력을 높여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며 “브로케이드는 LINX가 필요로 했던 성장 곡선 상에서의 수요를 충족시켜 준 것은 물론 회원들을 위한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줬다”고 전했다.

브로케이드는 업계 선도적인 고밀도, 고성능의 8Gbps 파이버 채널 블레이드인 브로케이드 FC8-64 블레이드의 출시와 함께 DCX 백본에서의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새로운 블레이드는 업계 선도적인 섀시 당 512포트 제공으로 33% 이상의 포트 밀도를 증가시켜 준다. 이렇듯 높아진 성능과 용량은 고객들로 하여금 차세대 SAN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주며, 서버 가상화의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제프 윌슨(Jeff Wilson) Denovo 서비스 딜리버리 부문 이사는 “자사의 가상화 데이터센터는 더 많은 서버와 트래픽을 지원하기 위해 더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동시에 네트워크의 복잡성을 감소시키고, 현재의 장비로부터 성능을 높임으로써 인프라스트럭처 비용을 절감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DCX 스위치를 위한 브로케이드의 FC8-64 블레이드는 자사의 SAN 환경 내에서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섀시를 줄이기 위한 요구 사항과 함께 비용을 급격히 줄여주면서 경영적 관점에서의 높은 효율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