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DDoS 사이버대피소 구축사업’ 수주
상태바
시큐아이닷컴, ‘DDoS 사이버대피소 구축사업’ 수주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0.05.26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아이닷컴(대표 안창수 www.secui.com)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진행하는 20억원 규모의 ‘DDoS 사이버대피소 시스템 구축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시 대응체계를 갖추기 어려운 영세·중소기업 등을 위해 정부차원에서 DDoS 대피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시큐아이닷컴 외에도 5개의 대형 SI 업체가 사업 수행을 희망했지만, 시큐아이닷컴의 정보보호 기업의 전문성을 인정,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진다. 최근 기술적 보안 컨설팅을 포함한 보안 SI 사업에 적극 나서겠다는 계획을 밝힌 시큐아이닷컴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보안 SI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네트워크 보안관련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다수의 보안컨설팅을 수행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보안시스템을 구축, 보안 SI 사업의 선도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 시큐아이닷컴의 전략이다.

안창수 시큐아이닷컴 사장은 “야심차게 진출한 보안 SI 사업의 첫 출발부터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꼭 맞는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정보보호 전문기업이 성공적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로 선례를 남겨 ‘보안전문 SI 기업 –; 정보보호 전문기업 시큐아이닷컴’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DDoS 사이버대피소 시스템은 DDoS 차단시스템, QoS, L7 스위치, 모니터링 등이 도입돼 DDoS 공격 트래픽을 정화할 수 있는 다단계 방어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시큐아이닷컴은 범정부 DDoS 대응 시스템 1, 2차 사업에서 최대수량이 공급돼 성능을 인정받은 ‘시큐아이 엔엑스지 D 시리즈’도 이번 사업에 공급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장비간 운영호환성, 상호연동 부분 최적화 등에 초점을 맞춰 구축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