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스위트 공급으로 다변화된 위협 대응
상태바
시만텍, 스위트 공급으로 다변화된 위협 대응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0.05.1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 www.symantec.co.kr)는 다변화된 보안 위협에 대한 포괄적 보안 제공을 위해 4종의 스위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오늘날 지능화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포인트 솔루션 측면의 접근보다는 포괄적 보호를 제공하는 스위트 솔루션이 절실하다는 것이 시만텍코리아 측의 설명. 시만텍코리아는 향후 스위트 형태의 공급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선보인 4종의 솔루션은 ▲IT리스크·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인 ‘시만텍 컨트롤 컴플라이언스 스위트 10.0’ ▲데이터 복구 기능이 포함된 ‘DLP 10.5’ ▲시스템 관리 수준를 정교화하는 ‘시만텍 알티리스 IT매니지먼트 스위트 7.0’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합 보안하는 ‘시만텍 프로텍션 스위트’ 등이다. 이를 통해 시만텍은 ▲IT 정책 개발 및 집행 ▲정보 보호 ▲시스템 관리 ▲인프라 보호까지 ‘정보 중심(Information-centric)’의 포괄적인 보호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늘날 정보는 유비쿼터스 접속성,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기기 및 소셜 네트워킹을 통해 자유자재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더해 지능화, 조직화되고 있는 사이버 범죄는 기업의 IT 정책 집행, 정보 보호, 시스템 관리 및 인프라와 관련된 약점을 이용해 기업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 특히 최근 발생한 ‘하이드락(Hydraq)’ 공격에서 볼 수 있듯 특정 기밀 정보를 빼내기 위한 표적 공격(Targeted attacks)이 주를 이루면서 그 위험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더 나아가 최근 관심을 보으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이 정보 보호방식에 대해 전보다 훨씬 포괄적으로 고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버 및 스토리지 가상화, 가상 데스크탑,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 등 새로운 컴퓨팅 모델에서 정보는 더욱 분산되고, 많은 사용자들이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포괄적인 보호가 요구되는 것이다.

시만텍이 선보인 4종의 보안 솔루션 스위트는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포괄적인 보호를 제공, 고도화된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기밀 정보를 지켜줄 뿐 아니라 기존 ‘인프라 중심’에서 ‘정보 중심’으로 IT 관리 방식을 변화시킴으로써 실질적인 보호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윤광택 시만텍코리아 이사는 “오늘날의 공격자는 특정 기업을 타깃해 침입하고, 취약한 시스템을 검색한 후 지하경제에서 유통될 수 있는 정보를 포착, 유출하는 고도화된 상황”이라면서 “이러한 위협으로부터 기업정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일선현장까지 적용되지 않았던 IT 보안정책 집행을 강제화함은 물론 다양한 보안 취약점을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전방위적인 능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만텍 컨트롤 컴플라이언스 스위트 10.0(Symantec Control Compliance Suite 10.0)’는 ▲중앙집중식 데이터 수집관리 ▲시만텍 DLP 통합 ▲웹 기반의 다이내믹 대시보드 ▲취약점 평가 등 한층 강화된 기능을 통해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폭넓은 가시성과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IT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시만텍 DLP 10.5(Data Loss Prevention Suite 10.5)’는 시만텍 DLP 솔루션의 최신 버전으로, ▲비정형 데이터 보호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s) 보호 ▲소셜 미디어 환경 지원 등을 제공한다. 특히 데이터 복구 기능까지 포함됐으며, 시만텍 데이터 인사이트 기술이 통합돼 비정형 데이터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느 장점이 있다. 또 이번 10.5버전에서 시만텍 DLP는 UI, 매뉴얼 등이 모두 한글화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시만텍 알티리스 IT 관리 스위트 7.0(Symantec Altiris IT Management Suite 7.0)’는 알티리스의 모든 컴포넌트가 통합돼 ▲클라이언트, 서버 및 IT 자산의 종합적인 관리 ▲윈도우 7 OS 마이그레이션 작업 자동화 ▲지능형 소프트웨어 관리 ▲IT 프로세스 자동화를 지원하는 IT 인프라 관리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IT 관리와 보안 강화는 물론 비용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시만텍 프로텍션 스위트(Symantec Protection Suite)’는 ▲엔드포인트 ▲게이트웨이 ▲서버에 대한 보안 관리 및 보호를 통합한 솔루션 스위트로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SEP), 시만텍 네트워크 액세스 콘트롤(SNAC) 등이 통합돼 포괄적으로 IT 인프라스트럭처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단일화된 콘솔을 이용해 엔드포인트 보안, 서버보안, 게이트웨이 보안은 물론 DLP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시만텍코리아의 정경원 사장은 “오늘날 기업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은 수 년 전에 비해 훨씬 정교하고 조직적이며 은밀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급변하는 IT 환경으로 인해 기업의 정보유출 위험 또한 전례없이 증가하고 있다”며, “시만텍은 이번에 선보이는 4종의 포괄적인 솔루션 스위트을 통해 현재 기업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