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사이즈, ‘라이프사이즈 비디오 센터’ 출시
상태바
라이프사이즈, ‘라이프사이즈 비디오 센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5.1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 화상회의 생중계·저장 솔루션 혁신

로지텍의 고화질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사업부인 라이프사이즈(한국지사장 심경수)는 라이프사이즈 비디오 센터(LifeSize Video Center)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어느 곳에서나 손쉽게 HD 화상회의의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캡쳐해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로 지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기존에는 ;대규모의 청중을 상대로한 비디오와 데이터 중계 서비스를 위해 기업들은 값비쌀 뿐 아니라 ;번거롭고, ;품질이 낮은 저해상도의 비디오 솔루션만을 제공해 왔었 것이 사실. 그러나 라이프사이즈 비디오 센터는 ;즉각적인 스트리밍과 저장, 그리고 자동으로 배포가능한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 콘텐츠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품질과 편의성은 물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라이프사이즈 비디오 센터는 라이프사이즈 220 시리즈의 HD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별도의 외장 엔코더를 사용하지 않고도 HD 비디오를 직접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으며, 기존 아키텍처로는 불가능하게 여겨졌던 20개의 HD 비디오 스트림을 동시에 처리가 가능하다. ;최대 1000개의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을 처리할 수 있으며, 720p HD 30프레임의 HD 비디오 화질로는 350개 주문형 비디오 스트림을 지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관리자나 콘텐츠 개발자, 그리고 유사한 비디오 콘텐츠를 원하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자동화, 지능화된 운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원터치 버튼을 통해 자신의 시청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웹 기반의 포털 사이트를 통해 HD 비디오를 손쉽게 재생시킬 수 있다.

크랙 멀로이 라이프사이즈 CEO는 “라이프사이즈 비디오 센터는 고화질의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쉽고, 누구에게나 접근 가능하도록 기술적인 혁신을 이루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실현한 대표적인 제품중 하나”라며 “혁신적인 기능들은 원터치로 HD 스트리밍, 저장, 콘텐츠 자동 배포를 지원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의 혁신적이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이프사이즈 비디오 센터는 스트리밍과 저장, HD 비디오 업계에 있어 하나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어 내는 솔루션이다”고 평가한 프로스트앤설리반의 회의 및 협업용 솔루션 부문 담당 수석 분석가인 루팸 제인(Roopam Jain)은 “사용자들에게 ;원터치 버튼을 통한 주문형 비디오를 손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해줄뿐 아니라 조직에게 있어 반드시 필요한 실시간 회의 중계와 100개 이상의 HD 품질 비디오를 자동 생성해 스트리밍이 가능해 ;큰 이점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