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10GbE CNA, 네트워크 컨버전스 기술력 검증
상태바
브로케이드 10GbE CNA, 네트워크 컨버전스 기술력 검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5.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코리아(대표 권원상 www.brocade.com)는 자사의 최고 수준 제품인 10기가비트 이더넷 CNA(Converged Network Adapter)의 성공적인 테스트 결과와 함께 EMC, HDS, IBM, 넷앱으로부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판매를 시작, 고성능 CNA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컨버전스에 대한 시장 선도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브로케이드의 싱글칩 CNA는 브로케이드 1010 싱글 포트 CNA와 브로케이드 1020 듀얼 포트 CNA의 두 모델에서 구현이 가능하며, 듀얼 포트 상에서 최대 100만 IOPS까지 전달할 수 있는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이메일 및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실제 응용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시켜 주는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브로케이드 1010 및 1020 CNA는 10GbE NIC를 전적으로 수용해 낼 수 있다. 또 새로운 CEE(Converged Enhanced Ethernet) 또는 DCB(Data Center Bridging) 표준 지원으로 보다 낮은 레이턴시는 물론 손실 없는 이더넷을 보장하며, 고성능의 신뢰성 높은 iSCSI 솔루션을 구동하기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간주되고 있다.

이와 함께 브로케이드 8000 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 스위치는 브로케이드 1010 및 1020 CNA를 갖춘 서버와 연결되며, 서버와 스토리지간의 끊김 없는 엔드 투 엔드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또 보다 많은 기업들이 다량의 데이터를 가상화 환경 상에서 마이그레이션 및 저장해야 하는 상황에 따라 가상화 인식 네트워크 서비스와 관리 능력은 지속적으로 보다 본질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브로케이드의 솔루션의 가치가 높이 평가됐다.

실제로 브로케이드 CNA는 바이탈 패브릭 서비스를 가상 장비 수준으로 확장시켜주며,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패브릭(DCFM)의 연속선상에서 구동될 뿐 아니라 가상 장비의 시각화를 지원함으로써 단일 뷰에서의 진정한 엔드 투 엔드 네트워크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