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간섭회피 기술 적용 무선 솔루션 출시
상태바
시스코, 간섭회피 기술 적용 무선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5.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간섭 영향 탐지·분류로 위치 확인·회피

시스코코리아(대표 조범구 www.cisco.com)는 보안, 네트워크 접속, 네트워크 서비스 분야를 아우르는 보더리스 네트워크(Borderless Network) 아키텍처 발표에 이어 보더리스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했다.

클린에어(CleanAir) 기술이 접목된 시스코 액세스 포인트 ‘에어로넷 3500 시리즈’로 대표되는 시스코 모빌리티 솔루션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정보 접속 등 끊어짐이 없는 모빌리티 경험 제공을 통해 이동성이 극대화된 업무 환경 구현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

특히 시스코는 무선 간섭 영향을 탐지, 분류해 위치를 확인하고 이를 회피할 수 있는 특허받은 클린에어 ASIC(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을 액세스 포인트의 시스템 레벨에 결합해 무선 간섭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했다.

클린에어는 사용자에게 무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무선전화기, 무선 비디오 카메라, 전자레인지, 블루투스 기기 등 20여 개가 넘는 독특한 간섭 소스를 정확하게 탐지, 분류, 위치확인을 할 수 있다.

또한 무선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 시간을 수 시간에서 단 몇 분으로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많은 경우,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클린에어 기술을 통해 간섭에 대한 문제를 평가하고 무선 신호를 조정함으로써 빠르게는 30초 이내에 문제 해결을 가능케 한다.

독립 실험 기관인 MIERCOM에서 테스트한 결과 소프트웨어 기반의 솔루션의 경우, 분류(classification)에 있어서는 정확도가 25% 수준에 불가했고, 15%는 잘못된 식별(identification)이었으며, 25%에 달하는 주요 간섭 원인은 아예 탐지조차 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과는 달리 클린에어의 첨단 무선 ASIC은 와이파이 및 비 와이파이 간섭 이슈의 정확한 분석과 진단으로 100%의 가시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이 외에도 클린에어는 평면도에 가시적으로 보여지는 간섭 소스를 정확히 찾아내 기업이 간섭 소스를 보다 빠르게 식별하고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시스코 통합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7.0 소프트웨어와 함께 출시하는 클린에어 기술을 갖춘 시스코 액세스 포인트 에어로넷 3500 시리즈는 하드웨어 기반의 스펙트럼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또한 클린에어 기술은 시스코 무선 컨트롤 시스템, 3300 시리즈 모빌리트 서비스 엔진 및 모든 시스코 무선 컨트롤러와 연동 운영이 가능하다.

레이 스메츠(Ray Smets) 시스코 무선네트워킹사업부 부사장은 “기업 네트워크에 모바일 기기가 급격히 유입되면서 멀티미디어와 비디오의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모바일 기능에 대한 사용자의 수요 증대로 무선 네트워크는 기업 통신 인프라에서 미션 크리티컬한 부분이 되고 있다”며 “시스코는 클린에어 기술 도입으로 이슈 해결의 기초를 마련, 기업은 진정한 보더리스 모빌리티의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