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3G·LTE 패킷 코어 솔루션 ‘UWPC’ 발표
상태바
알카텔-루슨트, 3G·LTE 패킷 코어 솔루션 ‘UWPC’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4.08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알카텔-루슨트(대표 신원열)는 통신사업자들이 3G 무선 데이터 서비스와 향후 LTE 기반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수요 증가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한 획기적인 모바일 패킷 코어 솔루션 ‘UWPC(Ultimate Wireless Packet Cor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2G 및 무선 패킷 코어 솔루션을 IP 기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LTE 기반의 4G 네트워크 패킷 코어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사용자 서비스 및 정책 관리에 대한 종합적인 접근법을 제시한 것이다.

스마트폰 등장으로 무선 데이터 트래픽이 급증하고 실시간 비디오 등 대역 소모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생겨나면서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용량 증대, 데이터 서비스 지원 비용 절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All-IP 망으로의 전환을 위한 기존 망 혁신 등의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번에 알카텔-루슨트가 새롭게 발표한 UWPC 솔루션은 3G, LTE 모바일 패킷 코어를 비롯한 네트워크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통신사업자들은 대역 소모가 많은 맞춤형 서비스를 고품질로 제공할 수 있으며, 아울러 무선 액세스망(RAN)부터 백홀 구성 요소와 패킷 코어에 이르는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설정 및 운용, 유지보수와 관련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바실 알완(Basil Alwan) 알카텔-루슨트 IP 솔루션 사업부문 사장은 “알카텔-루슨트는 하이 레버리지 네트워크(High Leverage Network) 전략을 기반으로 통신사업자들이 대용량의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가정에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제는 무선 통신사업자들이 데이터 및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급증에 대처할 수 있도록 이 전략을 적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알카텔-루슨트의 패킷 코어 플랫폼은 뛰어난 확장성과 성능을 지원하며, 망 지능 및 정책 관리 솔루션을 통해 사업자들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알카텔-루슨트의 UWPC(Ultimate Wireless Packet Core) 솔루션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는 알카텔-루슨트 7750 서비스 라우터 기반 무선 패킷 코어 게이트웨이, 알카텔-루슨트 무선 모빌리티 매니저(WMM), 알카텔-루슨트 5780 DSC, 알카텔-루슨트 5620 SAM, 알카텔-루슨트 9900 WNG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