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엑스고그룹에 WAN 최적화 솔루션 공급
상태바
리버베드, 엑스고그룹에 WAN 최적화 솔루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4.0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는 호주 및 뉴질랜드의 자동차 유관 부품 공급사인 엑스고그룹(Exego Group)에 WAN 최적화 제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엑스고그룹에는 4개의 핵심 사업 부문이 있는데, 이 중 가장 잘 알려진 부문은 호주와 뉴질랜드 최대의 자동차 부속품 및 액세서리 공급사이자 리셀러인에서 렙코(Repco)다. 렙코는 4000명 이상의 직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369개의 매장에서 트레일러, 루프랙, 전문가용 엔진 및 자동차 정비소용 관리 기기 등 17만5000개에 달하는 자동차 부품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다.

엑스고그룹은 리버베드 WAN 최적화 제품인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17대를 도입한 후, WAN을 통한 이메일 사용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 성능이 3배 이상 향상되는 효과를 거뒀다. 또한 태즈먼 해를 사이에 두고 호주와 뉴질랜드에 위치해 있는 사무소를 연결하기 위해 값비싼 브로드밴드를 증설해야만 하는 비용 부담도 주는 한편 출장이 잦은 임원들을 위해 30개의 리버베드 스틸헤드 모바일 라이선스도 구축했다.

개리 클리버(Garry Cleaver) 엑스고그룹 기술 서비스 매니저는 “대역폭을 추가 구매하지 않고도 국내외 사무소 모두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며 “여러 WAN 최적화 제품의 기능을 비교 분석한 결과, 리버베드가 합당한 가격에 높은 성능 혜택을 제공하며 구축 작업 또한 매우 쉽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리버베드가 이메일 성능뿐 아니라 다른 핵심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해서도 폭넓은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리버베드를 통한 성능 향상 효과로 별도의 WAN 비용이나 성능 저하 없이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도입에 따라 엑스고그룹은 전반적인 네트워크에 걸쳐 61%의 데이터 절감 효과를 봤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있어 최대 80%까지 절감 효과를 경험하기도 했다. 대역폭 용량도 2.6배 증가했으며, 네트워크 성능도 평균 3.5배 이상 향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