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무선랜 인프라’ 리더
상태바
아루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무선랜 인프라’ 리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3.31 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코리아(대표 김영호 www.arubanetworks.com는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09 무선랜 인프라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미닉 오르 아루바 CEO는 “지난해 아루바는 AP-105 802.11n AP, 클라우드 기반의 에어웨이브 온디맨드 멀티 벤더 네트워크 관리, 2009 인터롭 베스트 어워드를 수상한 비추얼 브랜치 네트워킹 솔루션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며 “2009년 매 분기마다 약 600개의 고객을 유치한 아루바는 시장점유율 향상을 통해 타 경쟁사들과의 격차를 더 넓혔다”고 말했다.

가트너는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매 분기 업계 선도 기업으로 선정되는 기업들은 공통적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 인프라 기반의 완벽한 솔루션 제공, 구축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재정적 능력을 갖추고 있다. 선도 기업들은 시장을 이끌 수 있는 능력, 채널이나 고객과의 강력한 유대 관계 형성 및 유지, 완벽한 제품 포트폴리오 등을 갖추고 있어야만 한다”고 선도 기업에 대한 기준을 명시해 놓았다.

아루바의 중앙집중식 무선랜 아키텍처는 네트워크 설정, 확장, 업데이트 등의 단순화를 통해 IT 운영비용 절감과 동시에 스위치 사용시와 동일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중앙 집중식 아키텍처는 단독 캠퍼스, 다국적 기업 등의 구분에 상관없이 효과적인 성능을 제공, IT 관리 관련 비용을 ;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아루바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사용 중인 기업에 아루바의 ARM(Adaptive Radio Management) 기술을 제공, 인프라 기반의 통제를 통해 와이파이의 장비의 성능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와이파이 장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제하기 위해 ARM은 데이터, 음성,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이 네트워크 자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ARM은 번화가, 운동 경기장, 주식 거래소, 대학 캠퍼스, 강의실과 같이 수요가 많은 장소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아루바는 802.11n 무선랜은 물론 지사나 자택근무자를 위한 광대역 솔루션, 보안 솔루션, 서버와 클라우드 기반의 멀티 벤더 네트워크 관리 플랫폼으로도 매우 많이 알려져 있다. 기업은 아루바가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획기적인 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도미닉 오르 CEO는 “아루바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와이파이, 보안, 지사, 운영 등과 관련된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통합, 운영비용을 눈에 띄게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며 ”대부분의 경쟁업체들은 통합에 대한 기술이 부족하거나 비용이 턱 없이 높다. 아루바가 가진 혁신적인 기술, 효율적인 가격, 생산성 향상 제공 등이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