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미국 버라이존과 휴대폰결제 실시
상태바
다날, 미국 버라이존과 휴대폰결제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3.23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결제 선도 기업 다날(대표 박성찬 www.danal.co.kr)은 미국 현지법인인 DANAL, Inc.가 현지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존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와 손을 잡고 미국 내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날은 CITA와이어리스가 개최되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22일(현지시각) 현지 기자 간담회를 통해 미국 내 다날 휴대폰결제인 ‘빌투모바일(BilltoMobile)’을 런칭하고, 버라이존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버라이존은 미국 이동통신 점유율 1위 업체로, 이번 서비스 런칭을 통해 약 9000만 명의 버라이존 가입자가 빌투모바일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미국 전역에 거주하고 있는 버라이존 가입자는 게임, 음악, 소셜네트워크사이트(SNS) 등 온라인 사이트에서 다날의 빌투모바일을 사용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디지털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현재 DANAL, Inc.는 NHN, YNK, 그라비티 등 미국에 진출한 한국 게임사와 Acclaim Entertainment, Perfect World, Uforia, Planet Cazmo 등 현지 유명 온라인 게임 및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와 휴대폰결제 계약을 마친 상태다.

휴대폰결제는 지난 2000년 다날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 지불결제 서비스로, 휴대폰결제가 미국에 소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제까지 미국 소비자들은 신용카드나 이메일 계정을 통해 입금을 하는 등 사용이 번거롭거나 보안의 위협이 있는 방식을 사용해 왔으나 빌투모바일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디지털 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다날 휴대폰결제는 기존의 결제 시스템과 달리 수수료가 낮아 향후 더 많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빌투모바일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빌투모바일은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보안이 뛰어난 것이 특징. 사용자는 인터넷상에서 디지털 콘텐츠 구매 시 빌투모바일을 선택 한 후 자신의 휴대폰번호와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동통신사의 사용자 인증을 통과하면 6자리의 OTP(One Time Passcode)가 문자로 사용자 휴대폰으로 발송되고, 전송 받은 OTP를 결제 창에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빌투모바일을 사용하면 휴대폰결제 과정이 15초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버라이존 사업 개발부 부사장 라이언 휴즈는 “세계 최초로 휴대폰결제를 런칭한 다날의 빌투모바일을 통해 버라이존의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온라인에서 휴대폰결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성찬 다날 대표는 “다날이 개발한 한국의 토종 IT 기술인 휴대폰결제가 디지털 콘텐츠의 본고장인 미국에 첫 선을 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다날은 앞으로 더 많은 이동통신사와 콘텐츠 제공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미국 시장에서 휴대폰결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미국 디지털 콘텐츠 시장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