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WAN 최적화 가상 어플라이언스 출시
상태바
블루코트, WAN 최적화 가상 어플라이언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3.16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코트코리아(대표 전수홍 www.bluecoat.co.kr)는 WAN 최적화를 제공하는 가상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을 출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크 인프라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
업계 표준을 준수하는 모든 서버에서 운영 가능한 블루코트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전송을 최적화는 물론 손쉽게 지사의 IT 인프라를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 2008, 다양한 네트워킹 기능, 각 지역에 특화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을 통해,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운영비용을 절감한다.

특히 블루코트는 지사의 일괄적인 물리적 어플라이언스 기능을 통합하기 위해 가상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블루코트 솔루션의 가상화를 통해 솔루션이 업계 표준을 준수하는 서버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특정 애플리케이션만을 수용할 수 있는 타 어플라이언스보다 유연하고 비용효율적인 환경의 구현이 가능하다.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파워엣지(PowerEdge) 서버의 구축을 위해 델(Dell)의 광범위한 테스트와 검증도 통과했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중앙 집중식 기업 애플리케이션, 파일에 대한 원격 접근, 지사의 이메일, 백업 등을 가속하고 내부나 클라우드에 위치한 쉐어포인트(SharePoint), 익스체인지 2003, 2007에 대해 보다 향상된 가속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기반의 어플라이언스와 마찬가지로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SSL 암호화를 이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SaaS(Software-as-a-Service)는 물론 모든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기존 WAN 가속 기술(TCP 가속, 압축, 바이트 캐싱 등)에 HTTP 오브젝트 캐싱 기술을 더해 보다 높은 가속 효과를 제공하며,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분산 스트리밍(split-streaming), 로컬 캐싱(local caching) 등을 이용, 실시간/온디맨드 영상을 위한 기업 내외부 자원의 통합 전송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운영 비용 절감과 인프라의 유연성 극대화
블루코트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 솔루션이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 서버에서 운영되는 VM웨어 vSphere를 사용함에 따라 IT기업들은 유연한 통합 플랫폼의 구축을 통한 효률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VM웨어 vSphere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와 DNS, DHCP, 로컬 프린트 서비스, 로컬 인증은 물론 방화벽, 침입 방지, VPN과 같은 통합위협관리(UTM) 솔루션이 포함하고 있는 네트워킹 기능까지 완벽하게 지원한다.

기업들은 손쉽게 이용 가능한 서버가 제공하는 확장성, 효과적인 비용, 성능의 혜택을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단일 서버로 통합하고 가상화할 수 있다. 가상 WAN 최적화를 이용한 새로운 플랫폼은 장비, 전력과 연관된 지사의 운영 비용을 절감시키는 것은 물론 행정과 관리까지도 단순화 한다.

VM웨어 레디 인증을 획득한 가상화 어플라이언스
블루코트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WAN 최적화 솔루션 최초로 VM웨어 레디 인증을 획득했다. 블루코트는 VM웨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블루코트 솔루션이 가상화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기술 기준 및 사양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한다.

VM웨어 레디 프로그램은 구축된 가상화 어플라이언스가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검증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VM웨어 레디 인증은 블루코트 솔루션이 VM웨어 vSphere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임을 증명하는 것으로, 블루코트가 즉시 운영이 가능한 안정성과 보안을 갖췄다는 것을 의미한다. 블루코트 솔루션은 VM웨어 레디 가상 어플라이언스로 VM웨어 가상화 리스트에 등록되고, VM웨어 레디 인증 로고를 통해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된다.

파락 파텔(Parag Patel) VM웨어 부사장은 “가상화는 고객들에게 비용 절감, 데이터센터와 지사 간 효율성의 극대화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블루코트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의 VM웨어 레디 인증 획득을 통해 기업들은 분산된 환경에서 블루코트 솔루션만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에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블루코트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 제품군
새로운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은 10명에서 300명까지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지사 규모에 적합한 4개 모델을 제공한다.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 VA-5, VA-10, VA-15, VA-20, 4개의 모델은 각각 10명, 50명, 150명, 300명까지 지원할 수 있다.

블루코트는 지사 규모에 상관없이 독립적인 WAN 최적화, 보안 웹 게이트웨이 기능, WAN 링크의 분산 제어, 통합 비디오 전송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하드웨어 기반의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 제품군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전수홍 블루코트코리아 지사장은 “블루코트 프록시SG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기존 블루코트의 선도적인 WAN 가속 솔루션을 그대로 가상 서버로 구동할 수 있게 해 고객들에게 관리 효율성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가상화 소프트웨어 기반의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은 블루코트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비전의 다각적인 확장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블루코트는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전송하고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