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테라급 광 스위치 ‘1870TTS’ 출시
상태바
알카텔-루슨트, 테라급 광 스위치 ‘1870TTS’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3.1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알카텔-루슨트(대표 신원열)는 통신사업자들이 급증하는 IP 트래픽을 보다 쉽고 비용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최첨단 대용량 광 스위치 ‘알카텔-루슨트 1870 트랜스포트 테라 스위치(이하 1870TT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차세대 광전송망(OTN) 표준에 맞춘 혁신적인 광 스위칭 플랫폼인 1870TTS 도입으로 통신사업자들은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울러 비디오 트래픽을 포함한 IP 신호 전송에 필요한 뛰어난 유연성을 갖춘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며, 망운용을 간소화하고, 확장성 및 전력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된다.
 ;
최신 실리콘 기술을 이용한 1870TTS는 단일 칩으로 모든 종류의 트래픽을 초당 1테라비트 속도로 전송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독자적인 칩을 제공한다. 이더넷, SONET/SDH등을 지원하며, GMPLS/ASON과 같은 지능형 컨트롤 플레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4 테라비트(Tbps)의 스위칭 처리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8 테라비트(Tbps)까지 확장할 수 있다. 또한 광 전송장비와 IP 라우터간 트래픽 분배 및 그루밍을 가능하게 하는 ODUFlex(유동적 광 데이터 유닛) 기능도 지원한다.
 ;
시장조사기관인 인포네틱스의 앤드류 슈미트(Andrew Schmitt) 수석 애널리스트는 “코어 라우터의 용량을 지속적으로 늘리려면 많은 비용과 시간이 요구된다. 비용효율적인 차세대 OTN 인프라를 통해 선별적으로 트래픽 흐름을 파악해 처리함으로써 코어 라우터망을 경유하는 트래픽을 최소화하고 네트워크 자원의 불필요한 소비를 방지할 수 있다”며 “1870TTS는 용량, 크기, 유니버셜 스위칭 기능면에서 광 스위치 제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IP 트래픽 급증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물론, 통신사업자들의 향후 네트워크 통합 및 변혁에도 매우 적합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